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USB 사운드카드 구매기

USB 사운드카드 구매기입니다. 사용기는 아쉽게도 되지 못한.. 휴...... 얼마 전 컴퓨터에 소리가 나지 않아 스피커를 하나 구매했었더랬죠...


2014/03/28 - [Zorro's 라이프/리뷰] - 컴퓨터 스피커 저가형 구매



하지만! 문제는 스피커가 아니었다는 것. 본체에 달려 있는 구멍(?)을 통해 이어폰을 꼽아봤는데 전혀 소리가 안나오네요. 따라서 사운드카드의 오류로 판명. 그러나 사운드카드가 메인보드에 있는 통합형이라 바꾸려면 엄두가 나질 않아서 간단하게 대처하고자 USB 사운드카드를 구매 장착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알아볼때는 머 이런 제품이 있나해서 완전 좋아라했습니다. 가격보다 배송비가 더 비싸더군요. 상품평도 좋고 했는데..



컴퓨터 본체에 장착 모습입니다. 이렇게 꼽고 나서 스피커에 있는 두선을 헤드폰과 마이크 그림에 맞기만 하면 끝난다는!



윈도우 하단에는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정말 간단한 절차에 끝나죠. 



앞에 이렇게 튀어 나온 모습이 보기 싫다면 본체 뒷면에 꼽으시면 되겠죠. 이렇게 보니 불도 들어오고 앙증맞은 크기의 색도 이쁘네요. 




하지만 결론적으로 저는 실패했습니다. 이리 꼽고 저리 꼽고.. 기존의 있던 사운드카드를 삭제하고 나름 열심히 시도해보았는데 결국에는 실패했네요. 사용기들을 보니 가격에 비해 쓰기 다들 괜찮다고 하시던데... 다른 방법을 또 찾아봐야겠습니다. 컴퓨터에 소리가 안나니 집에 들어와서 켤 맛이 안나네요.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