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기타

니콘 70-200 VR2 내생애 최고의 렌즈

몇년간 사진생활을 해오면서 호기심이 많아 다수의 렌즈와 카메라들을 사고 팔고 하며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한 렌즈들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렌즈를 꼽으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니콘 70-200 VR2 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장터로 보낼거라 생각하며 찍은 사진들.. 이 글이 올라가면 이녀석과도 이별이군요.



니콘의 최고급렌즈라 할 수 있는 N마크.. 즉 나노 크리스탈 코트가 채용된 고급렌즈입니다. 출시된지가 나름 오래되었지만 현재까지도 70-200 망원줌렌즈 부분에서는 최고급 사양이며 멋진 사진을 뽑아주는 녀석입니다.



보통 카메라용품들은 장터로 중고거래를 많이 했지만 이 녀석은 신품으로 구매했기에 더욱 애착이 가는 녀석입니다. 또한 행사나 스포츠 사진들을 찍으면서 가장 많은 사용량을 가진 녀석이기도 하지요.



70-200mm 구간 조리개가 2.8로 고정이 되며 약 4스텝 정도의 손떨림 보정효과를 발휘하는 VR2가 채용되어 있어 손떨림 방지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녀석입니다. 무엇보다도 사용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내용물들이 상당히 만족스런 결과를 나타내줍니다. 따라서 저와 같은 초보진사들에게 내가 사진을 잘 찍는구나... 라는 착각을 가져다주기도 하지요 ㅎㅎ



잠깐 사용했던 대포 이외에 가장 비싼 가격을 주고 사용했던 70-200 렌즈. 이번에 보내면 다시 영입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다른 진사에게 가서 계속 멋진 활약을 보여주라 이놈을 내놓으려 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이녀석을 한마디로 평하자면 한마디로... "믿고 쓸 수 있는 놈이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