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무선랜카드 와이파이 사용기

노트북과 달리 일반적으로 데스크탑pc의 경우 무선랜카드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 무선으로 인터넷을 즐길수가 없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데스크탑 뒤편에 있는 내장랜카드를 통해 랜선을 직접 꼽아 쓰곤 하는데요. 무선랜카드 와이파이를 이용할 일이 있어 사용하기 간편한 usb연결 타입의 무선랜카드를 구매해봤습니다.



제품은 EFM네트웍스사의 ipTIME N150UA 라는 모델입니다. 공유기라던가 이런류의 제품은 여기 회사에서 믿고 쓰지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해당 usb 무선랜카드를 컴퓨터에 꼽은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와이파이망을 잡아 그냥 쓰시면 됩니다. 그럼 데스크탑도 노트북처럼 뒤에 랜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또한 함께 제공되는 usb크래들을 이용하게 되면 무선감도를 확장하여 보다 넓은 공간에서 인터넷을 사용할수도 있겠습니다.



박스에는 제품 본체와 usb크래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될 CD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하니 이쁘네요.



제품에 이렇게 안테나를 장착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함께 제공되어진 CD를 이용하여 자신이 구매한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여 설치만 하면...



이렇게 편하게 데스크탑도 무선와이파이를 누릴수가 있게 됩니다. 내장이라면 본체를 뜯고 별도로 설치를 해야될텐데 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니 편리하겠네요. 이렇게 되면 데스크탑pc도 무선랜선이 없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휴대폰이나 에그를 이용해서도 인터넷을 할수가 있겠어요. 무선랜카드가 필요하신분들은 usb타입의 제품을 구매하셔서 편하게 와이파이망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