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폐셜/2014 제주도여행

제주도렌트카 이용기

제주도여행을 가면 렌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립니다. 물론 배에 자동차를 싣고 갈수도 있지만 장기간이 아닌 이상에야 그냥 렌트카를 빌려버리는게 비용이 절감됩니다. 자차를 가지고 가고 싶은 마음에 몇번이나 이부분을 고려해봤지만 비용, 시간, 노동(사는곳에서 항구까지 왕복 운행) 부분까지 고려해볼때 그냥 제주도렌트카를 이용해버리는게 속 편하겠더군요. 이미 많은분들이 이용해보셨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처음 이용해보실분도 있을거지 싶어 간단하게나마 렌트카 이용기를 올려봅니다.



제주공항에서 청사 5번출구로 나가보면 이렇게 제주렌트카하우스 건물이 따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렌트카 업체들... 여기서 자신이 예약을 한 업체로 가면 됩니다. 업체에 따라서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해당 렌트카 업체로 이동을 하기도 하더군요.



제주도의 특성상 렌트카를 이용하는이도 많고 이에따라 업체들도 상당히 많은데 가격이나 보험 같은 경우의 조건이 제각각이기에 많은곳에 미리 알아보시는게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차종에 따라서도 업체마다 호불호가 갈리더군요.



렌트카를 빌리게 될때 자차보험료는 별도이며 이는 보통 계약할때에 따로이 맺게 됩니다. 보험도 두종류(일반, 완전)라 무슨 차이인지 헷갈리고 했는데 렌트카 업체에 가면 계약할때에 상세히 설명해주니 큰 문제는 없더군요. 사고는 자신이 안전운전을 한다고만 해서 막을 수 있는건 아니니 렌트 하실때 보험은 속 편하게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계약서를 작성하고 나면 실제 빌릴 차량을 볼 수 있게 되는데 이때에 꼼꼼히 차량의 내외부를 살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차량을 반납할때 실랑이가 생길수도 있지요.







제가 빌릴때에 이용한 차량이 LF인데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불구 여기저기에 긁힌 자국들이 많더군요. 사전에 꼼꼼히 체크해야 나중에 불이익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사진으로 남기기도 했어요. 꼼꼼하게 해둘 요량으로..



저 같은 경우 지인이 렌트카업체를 알고 계셔서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저렴하게 제주도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꼼꼼이 잘 알아보고 렌트 안전하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