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일상다반사

검색광고마케터 1급 후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시험에 합격했습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지는 본 시험의 차이점은 정과목 차이와 합격기준.. 즉 커트라인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60점/70점). 직접 시험을 쳐본결과 1급도 그리 어렵지 않기에 혹시나 도전하신다면 1급으로 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그럼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에서는 어떠한 문제들이 나오게 될까요? 제가 응시했었던 1급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과 검색광고 실무 활용, 활용 전략들이 나오게 됩니다. 검색광고라함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어떠한 키워드... 예를 들어 '꽃배달'을 검색하였을 경우 맨위에 나오게 되는 파워링크들을 말하게 되지요. 요즘에는 광고라는 설명과 살짝 색이 들어가 있기에 누구나 광고로 알 수 있지만 예전에는 이런 표시도 없었다지요. 하여튼 이러한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이론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합격 후에는 자격증을 별도로 신청하면 이렇게 우편물로 전달됩니다.



이런쪽과 관련해서 실무적으로 일을 조금하고 있기에 저는 좀 더 수월했던것 같아요. 혹시나 시험 응시할분들 계시다면... 그냥 책 정독하시고 최근 기출문제를 2~3회정도 분량만 보면 되실듯 합니다. 저는 이틀 했는데요. 좀 더 넉넉하니 일주일정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자주 나올 것 같은 부분은 체크를 하시면서...^^



검색광고마케터 1급.. 8년만에 획득해본 자격증입니다. 오랜만에 공부를 하니 적응은 힘들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자격증을 보니 뿌듯하네요^^ 내년 계획에 자격증 몇개 획득을 넣어볼까봐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