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통장관리

통장쪼개기 재테크 방법 이런식은 어떨까

지출에 대한 통제는 자신이 생각한대로 절대 수월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이러한 지출을 통제하지 못했고 또한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제대로 파악도 하지 못했습니다. 효율적인 지출 통제 습관을 위해선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노력이 중요하며 그러한 시작은 바로 자신의 지출에 대한 상태를 파악 하는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관리를 하는데 핵심인 통장쪼개기 재테크 방법 소개를 해드릴텐데요. 현금 흐름을 관리하는데 있어 꼭 필요하니 주의 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월급통장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본 통장에서는 전기세, 가스비, 수도세, 통신비, 보험료, 관리비등과 같은 고정 지출을 관리하는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보통 이러한 월급통장은 회사에 주거래은행의 통장을 활용하게 됩니다.


- 소비통장


소비통장이라함은 위에 나온 월급통장에서 일정한 금액을 정한 뒤 옮겨두어 매달의 변동이 되는 지출을 관리하는 통장이 되겠습니다. 가계부와 함께 관리하는것이 좋으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연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투자통장


보통 이부분의 통장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본격적인 재테크를 위한 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펀드, 적금, 연금의 상품을 활용하며 지출이 이루어지게 되지요. 여기에는 월급을 받게 되면 바로 이체를 해두는것이 좋답니다. 왜냐면 보통 보험과 가은 경우 두달 이상을 연체하게 될 경우 다시 만들어야하기 때문이죠.



- 예비통장


이 또한 필수적으로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갑자기 무슨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따라서 이때를 대비해서 만들게 되는 통장인데 위에서 언급한 통장들에서 남은 자금을 여기에 옮겨서 지출이 필요할때에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예비통장의 경우 일반적인 방식보다는 CMA, MMF와 같은 수익성이 높은 통장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통장쪼개기 등과 같은 방법의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이제는 그냥 하는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준비와 함께 자신에게 딱 맞는 과정에 재무설계를 계획하고 실천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과정을 전문가들이 무료로 도와주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많은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요. 보다 빠르고 능률적인 자산관리를 위해서는 이러한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지금 현 시점에서 자신이 재무설계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라 어떠한 점이 부족한지를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나의 부자 가능성 테스트해보기(전과정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