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일상

대구 지하철 3호선 처음타보았네요

국내 최초라고 하는 무인 모노레일로 설치가 된 대구 지하철 3호선! 얼마전에 직접 시승을 해볼일이 생겼습니다. 기존의 방식이었다면 자차를 가지고 그 약속장소를 갔을텐데 이번에 새롭게 노선도 생기고 해서 구경도 할겸 한번 타보았네요. 물론 포스팅거리도 하나 만들어보구 말이죠^^




이번 대구 3호선 노선은 무인으로 운행이 된다고 합니다. 맨 앞칸에 타보지 않아서 눈으로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 기계가 똑똑하게 운전을 잘하네요. 그리고 운행중에는 사생활을 보호한다고 해서 창문 흐림장치가 작동되는것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문이 열리고 닫히는곳은 구현이 안되더라구요.




무엇보다 이렇게 위에서 지나다니는 3호선을 타니 기존에 지하철에서 지하만 보던것만 벗어나서 참 좋네요. 다른 지역은 이미 지상철도 있지만 대구는 그런게 없었거든요. 색다르게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대구 시가지의 모습. 멋집니다~ 앞으로 안전하게 운행이 잘되었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