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일상

광학줌 65배줌 과연 어떻게 나올까

이번에 구입하게 된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광학줌이 무려 65배줌이나 당겨져서 망원에서의 능력이 어느정도일지 궁금했는데요. 사실 이 가격에 높은 성능을 기대하기란 사실 무리가 있죠. DSLR 렌즈에서 보통 300mm 화각만 넘어가도 초망원 영역인데요. 이건 무려 1440mm 가 된다고 하니.. 이게 제대로 똑바로 나온다면 사실 저런 렌즈들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거지요. 아래에 올리게 되는 사진은 캐논 SX60 HS 로 찍은 무보정 리사이즈만 한 사진입니다. 혹시 이 카메라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렌즈가 그리 밝지 못하다보니 이 카메라의 테스트를 위해서는 낮이 좋습니다.

ISO 감도 또한 최저 감도가 되어도 좀 이글거리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건 100% 확대했을때이고 이렇게 리사이즈한 화면에서는 그런대로 볼만 합니다.




상당히 멀리 있던 비둘기와 오리배.. 이렇게 보니 어느정도로 

땡겨지는지 잘 모르시겠죠~




21mm에서 담은 풍경사진입니다.

하늘에 약간 검은점이 보이시나요? 헬기입니다.



광학줌을 이용해서 당겨보도록 합니다. 헬기가 맞지요?ㅋ



좀 더 당기면 이런 모습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광학줌 모드로 했을때의 최대치인데.. 디지털 줌까지 하면 여기서 2배 더 확대가 

가능합니다. 물론 화질은 영 별루이게 되지요.





사실 첫날 조금 테스트를 해보니 망원에서는 정말 대단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사진 화질 저하가 이뤄진다고는 하나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을 담을수가 있네요.


그리고 워낙에 줌을 땡기다보니 저의 고질적인 수전증 현상도 더욱 두각되어 나타났습니다.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삼각대가 있음 훨씬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담에는 보다 많은 사진을 들구 와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