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 정독기

상당히 오랜만에 쓰는 책분야의 카테고리 글이다. 올해 들어 가끔 책을 읽는데 이렇게라도 읽은것을 표시해보고자 간단하게 블로그에 앞으로 올려볼 예정이다. 전문적인 서평이 될수가 없으니 그냥 이런갑다 하고 참고만 하시길..






가장 최근에 읽은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 이라는 책이다. 적은돈으로 현재 아파트가 무려 260채의 부자가 되었다는 박정수라는 분이 쓴 글이다.





사실 이책은 상당히 강한 어조로 나아간다. 자신의 방식이 성공할수밖에 없으며 이런식으로 무조건 독자들이 하라는 그러한 방식이다.





이러한 류의 책을 읽으면 항상 궁금해하는 부분이 있다. 과연 어떤식으로 실전투자를 할지에 대한 궁금증이다. 책1권으로 너무 많은 기대를 하는것이었을까...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 마지막까지 읽어도 그렇게까지 정확한 답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덕분에 상당히 빠르게 책을 볼수는 있었지...





책의 내용을 한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소형아파트에 대한 투자를 하라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방법론으로 대규모단지나 갑자기 오른 전세가 지역. 그리고 오피스텔이나 재개발등과 같은 투자들은 거들떠 보지도 말라고 하지만 정확한 방법론에 대해서는 언급이 되지 않아 아쉽다. 책의 말미부분에 자신에게 컨설팅을 받으라는걸로 볼때 정말 관심이 깊다면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 해답을 찾으라는것 같다.







적은돈으로도 아파트를 가질 수 있는 전세가 대비 높은 아파트들. 과연 이것이 올바를수 있을까. 깊은 생각을 하기보다는 그냥 일단 지르고 보라는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 서적이었다. 다른이들의 말도 귀담아 듣지 말고 자신의 길을 나서라는데...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투자방법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