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개인재무설계상담 목돈모으기 도움될까?

경제 관련 뉴스를 보고 있자면 그저 한숨만 나오는 내용들밖에 없습니다. 올해 1분기 국민소득이 발표되었는데 2분기 연속 0% 성장으로 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개인들은 지갑을 닫고 기업들은 투자를 줄인다는데... 언젠가부터 이 분야에서 좋은 소식은 참으로 찾기가 힘듭니다.







개인재무설계상담 방식을 통하여 들어오는 이야기를 들어보자면 상황은 더욱 나쁩니다. IMF때에도 이정도는 아니었다면서 내수 경기가 많이 침체된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기 가계 재정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군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쓸돈도 없는데 목돈모으기 할 돈이 어디있냐고.. 맞습니다. 들어갈곳은 많은데 사실 임금은 물가상승률에 크게 미치지 못하지요.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경제적으로 큰 부담없이 살아가는분들도 많습니다. 







임금을 많이 벌어서일수도 있겠지만 쓰는 것보다 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많이 벌어도 모아지는 부분이 없다면 심각하게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런분들에겐 개인재무설계상담 부분을 꼭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우선 개인의 재정을 진단하고 어떤식으로 돈이 운용되는지 파악을 합니다. 거기에서 나오게 되는 데이터로 목돈모으기 방향성에 대해 짚어주게 됩니다. 생각외로 여기에서 많은것을 느끼고 큰 도움을 받는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현재 비용적으로도 무료이기에 전혀 부담이 없는 상황입니다. 나는 열심히 돈을 버는데 남는것이 그리고 모아지는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그 원인부터 근본적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