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아치스 요족깔창 오목발 대비용

나이가 들다보니 이전에는 없었던 몸의 부위에 고장이 나곤 합니다. 그렇다고 그리 나이를 먹은것도 아닌데..;; 어찌 되었던 얼마전에 제가 요족이라는 진단을 병원에서 받았습니다. 조금 많이 걷고 하면 발바닥이 많이 부어서 어찌된 영문인지 알아보려 갔는데 그런 판단을 내리시더라구요.





우선은 푹신한 신발을 신고 그래도 안되면 요족깔창 같은걸 구비하라고 조언하셨는데.. 일반적으로 운동화를 신을때는 괜찮은데 바닥이 딱딱한 구두를 신을때면 답이 없지요. 그래서 이번에 아치스 요족깔창 이라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제품 설명에 보면 미국의 실력있는 물리치료사와 해당 과목 의사들이 개발했다는데.. 제발 저의 요족의 아픔을 줄여주었음 좋겠습니다.






아치스 요족깔창 그리 푹신하지도 그렇다고 그렇게 딱딱하지도 않습니다. 실제 착용했을때 어느정도의 효과를 발휘할지 저로서도 상당히 궁금한데요.






이런 형태입니다. 완전 맞춤형으로 가면 금액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기성제품에서 이렇게 사이즈별로 나온걸 선택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많이 저렴한것도 아닙니다. 보편화가 되어 더욱 부담없이 나오면 좋겠네요. 어쨋든 이것도 소모품이니깐요.






이런식으로 아치를 받쳐줄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처음으로 공개하는 저의 발바닥에 대어보면 이렇게 조화가 이루어집니다. 저 같은 요족형 오목발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발을 디디게 될때 바깥쪽으로 체중이 몰리며 자주 발목을 삘수가 있지요. 혹시 해당사항이 있으신분들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치스 요족깔창.. 실제 사용했을때의 효과는 어느정도나 나올지! 몇번 사용해보고 다시 후기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