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 5dbi 사용기

보통의 집에는 인터넷을 하나만 사용합니다. 그럴때에 와이파이를 방에 둘 경우 다른 방이나 거실등에서는 수신감도가 낮아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통신비 증가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이에 와이파이 증폭기 구매를 통해 보다 나은 통신환경을 만들어보았네요.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일까 반신반의하며 구매하게 된 iptime extender 5dbi. 

이름이 조금 어렵긴 합니다만 올해초에 기존의 모델에 비해서 5로 확장감도가 높아진 모델입니다.





지금까지 구매한 iptme 공유기를 만족하고 쓰고 있기에 믿음을 가지고 EFM네트웍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중충전기도 저번에 구매해서 잘 썼다지요.





와이파이 증폭기. 구성은 단촐합니다. 딱 있을것만 있지요.





콘센트와 함께 랜선, 설명서가 있는데요. 굳이 랜선은 필요하지 않을듯 합니다.

저걸 빼고 비용을 더욱 절감해주었음 더욱 좋았을터인데요. 

그래도 1만원대 후반으로 가질수가 있기에 큰 무리가 가는정도는 아닙니다.





화이트색상으로 깔끔함을 보여주는데요.





공유기에 달려 있는 커다란 안테나가 양쪽으로 entender 5dbi 에는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가 깔끔하니 있는데 다 필요 없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설정을 하는게 가장 빠르고 간편합니다.







이러한 앱을 받아서 설치만 하면 매우 간단한 과정으로 처리가 완료입니다.

왠만한 분은 5분내외로 모든 처리과정을 마치실수 있을거에요.





어제 오후에 받고 나서 몇시간 써본바로는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생각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휴대폰은 물론 거실에서 인터넷이 느려 사용하기가 적잖이 불편했는데 전혀 무리 없이 속도가 나오네요. 침실에서까지 안테나가 풀로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도 존재합니다. 저렇게 큰 안테나에 앞으로 나올수 없는 구조는 앞으로 개선이 되었음 합니다.

저희집 콘센트 구조가 좌,우 형식인데 이럴경우 간섭이 생겨 하나는 꼽을수가 없습니다.



iptime 제품 설명에 나와 있는 화면 같은 경우는 상하 콘센트라 괜찮은데 좌우일 경우도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주었음 좋겠네요. 어찌 되었던 기본적인 성능은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