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1년 적금 추천 올바른 선택은?

1년 적금 추천 올바른 선택은?!







저축 상품을 가입하게 될때 가장 눈여겨보는 부분은 어떤것인가요? 다양한 사항들이 있겠지만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은 바로 금리 부분일것입니다. 조금이라도 높아야 만기시에 더욱 많은 돈을 받기 때문일텐데요. 지금 현시점에서의 1년 적금 추천을 살펴보면서 올바른 선택에 대해 알아봅니다.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살펴보면 현재 1금융권에서 넘버원의 세후 이자를 자랑하는곳은 광주은행입니다. 이곳의 쏠쏠한마이쿨적금이 세전 2%, 세후 1.69%를 보이며 가장 높은 이윤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금융권은 어떻게 될까요? 새로운 상품이 눈에 띄는데요. 세람저축은행의 라스트올빼미적금이 세전 이자율 3%를 보이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요즘은 인터넷으로 어떠한곳이 금리가 높은지 파악하고 선택할수가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볼때에 금리만 보는것은 큰 약점이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우대금리 때문입니다. 이것 때문에 금리의 대한 순위가 바뀔수 있는데요. 단적으로 1년 적금 추천에서 말씀드렸던 2금융권에서 우대금리까지 살펴본다면 순위가 뒤집힙니다.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이라는 상품은 최대 4.50%를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는 5명이 이상이 동시에 가입을 하거나 다양한 부대조건을 맞출경우 달성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자세한 조건을 알기 위해서는 각 상품별로 해당하는 은행사에 들어가 내용을 살펴보면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자신에게 적당한 조건인지는 한번더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대조건에 월 얼마이상의 금액을 카드로 사용해야 한다거나 급여계좌 지정, 통신비 자동이체, 추천인제도등은 본인에 맞아야만 해당 상품을 최적으로 구성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조건들을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구성하는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그래야만 제대로 된 우대금리를 통해 최적의 이율을 맞출수가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개인들이 모두 찾아서 설정하기에는 적지 않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요즘은 재무상담사들을 통해 문의하고 맞춤상품을 가입하는것이 보편화가 되어가는중입니다. 현재 한국재무관리본부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에 대하여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더 나아가 재테크에 대한 부분들도 함께 조언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아무쪼록 적금을 선택하시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 적금 추천 상품(우대조건) 및 재테크 실천 사항 안내[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