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농협 예금금리 들여다보기

예전에도 그랬지만 이제 은행에 예금을 할때 금리를 중요시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워낙에 낮은 수준이기에 그러하지요. 또한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이 발표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농협 예금금리 수준을 알아보고 현명한 선택 방법에 대해 논해봅니다.







우선 농협 예금금리 상품중에서 지금 가장 Hit를 치고 있는 것은 바로 'e금리우대예금'입니다. 이것은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시에 보다 높은 금리가 제공이 되어지는데요. 1인 1계좌로 가입이 가능하며 카드이용실적과 고객 추천에 의해 우대금리를 최고 0.4%까지 받을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2%가 넘는 NH직장인월복리적금 또한 요즘 핫한 상품입니다. 급여 이체와 함께 교차실적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자유적립식에 1년이상 3년이내의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보다 0.8%의 우대금리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적용하면 꽤나 쏠쏠한 이자를 맛볼수가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연금예금 ISA등이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드렸지만 이러한 각 상품에는 각자 다른 조건의 우대조건이 있어 기본이율에 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상품을 고른다면 그만큼 유리해진다고 볼수가 있겠는데요.







이렇듯 은행의 상품을 고를때에는 자신에게 딱맞는 상품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비단 농협 예금금리뿐만이 아니라 여타의 은행들까지 합쳐서 말이죠. 농협뿐만이 아니라 국민이나 신한, 우리가 더욱 자신에게 맞을수가 있는것입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최근 재무설계센터를 이요하시는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의 재무설계사들은 독립적인 기관이기에 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고객들의 맞춤상품을 안내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더하여 재무설계와 관련된 재테크에 대한 내용도 어드바이스 받을수가 있기에 더욱 유리하다하겠습니다. 



낮은 금리시대. 보다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하기 위하여 재무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농협 예금금리 포함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 추천 & 재무설계 상담 받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