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1년 적금 추천 금리상승기 핵심은?

1년 적금 추천 금리상승기 핵심은?







드디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인상되었습니다. 지난 12월3일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올리게 되었는데요. 이는 6년 5개월만에 올린것입니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들의 금리도 속속 인상이 되고 있으며 자금 이동의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는 현상황입니다. 이러한 시기 1년 적금 추천 상품들을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우선은 현 상황에서의 1년 적금 추천 기준에서의 은행별 금리 순위입니다.







금융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융상품한눈에 현상황 기준인데요.

일반은행에서는 인터넷은행이라 할 수 있는 케이뱅크의 상품이 눈에 띕니다.

코드 K정기예금에 경우 세전 이자율이 2.25%에 달해 이전보다 상승하고 있는 기류를 확실히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저축은행권은 어떨까요?

1년 적금 기준으로 볼때에 인천저축은행이 눈에 띕니다. 

e-보다 정기예금이라고 하여 세전 2.75%까지 주어져 확실히 일반은행에 비해서는 높다고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고객의 입장에서 선택을 할때인데요.

과연 어떤 상품에 가입을 하는것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할까요?

이것은 일률적으로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왜냐구요? 각자 본인의 상황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러한 상품이 있다면 자금들이 그쪽 은행의 자금 쏠림으로 나타날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가 않지요. 각 상품마다 다른 특성이 있으며 이는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는 조건에서도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은행의 상품을 고르는것이 핵심이라 하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많은 자료들을 찾아볼수 있지만 각기 다른 은행마다 들어가서 상품을 보는것이 한계가 있거니와 오프라인을 통해서 볼 수 있는 상품들은 또 다르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럴때에는 전문가를 이용하는것이 현명한 결정입니다.







아래 한국재무관리본부에서는 이러한분들을 위해 각 개인마다 현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은행을 찾고 이를 통해 보다 빠른 자산 불리기에 필요한 요소들의 맥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이곳에서 적합한 상품을 찾고 목돈을 마련하고 계신데요.







이글을 보고 계시는분들도 많은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연말연초 이벤트의 일환으로 무료로 이러한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결정을 위해 재무전문가들의 도움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1년 적금 추천 안내 및 자신의 재무관리 진단하기(전과정 무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