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천만원 굴리기 올해는 시작해보자

목돈이라는 개념은 어느정도로 생각하시나요? 사람마다 그리고 시대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요즘은 1억으로 봅니다. 말하기는 쉽지만 모으기는 그리 녹록치 않은 액수죠.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듯이 1억으로 가려면 우선은 천만원을 모아 조금씩 늘려가야만 합니다.







천만원 굴리기 제대로 할 경우 빠르게 1억을 만들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그럼 천만원을 모으기 위해선 어떡해할까요? 다들 잘아실겁니다. 쓰는걸 줄이고 조금씩 모아가면 됩니다. 문제는 이 다음부터입니다.







1000만원을 이제 모았다고 칩시다. 그럼 어떤식으로 계속 불려나가야 할까요? 여기서 방법의 차이에 따라서 더 이상의 돈을 모으는데 많은 세월의 차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천만원 굴리기 진행하여 돈을 모았다고 한다면 전부 하나의 예금에 예치해두는것은 매우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물론 안정적이기는 합니다만.. 요즘 같은 저금리시대에 그렇게 해서는 빠르게 돈을 모을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천만원이 있다고 한다면 몇백씩 나누어 예금과 적금통장에 나누어 보관을 하거나 적립식펀드와 같은 높은 수익률이 있는 상품에도 어느정도 비율을 높여나가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해야 훨씬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중은행뿐만 아니라 제2금융권으로 불리는 저축은행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5천만원까지 법으로 예금자보호가 되기 때문에 천만원 굴리기를 하는데 있어서는 큰 무리 없이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들을 이용할때 개인이 혼자하기보다는 장기간의 계획을 짜고 평균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원을 찾을수 있는 방법들을 실행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요즘은 재무설계사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재무설계를 할 경우 괜히 돈만 더 드는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분도 있으시겠지만 이는 매우 옳지 못한 생각입니다. 현재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며 재테크와 관련하여 많은 조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목돈을 만드는데에 있어 지름길로 갈수 있는 방법이지요. 아래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나의 재테크 제대로 된 길로 가고 있는지 알아보기 & 목돈 만들기 방법 안내(전 과정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