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6개월 단기적금 추천 인기몰이중

모든일이든 추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오르락이 있으면 내리락이 있고 항상 같은 방향만 향해 달려갈순 없지요. 6개월 단기적금 추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금리상황이 상승기에 있고 언제든 바뀔수가 있는 상황이기에 단기의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과 어떤식으로 전략을 펼쳐가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상황에서의 6개월 단기적금 추천 순위표입니다. 우선은 우리은행의 올포비 적금이 1.80%로 가장 위에 있으며 카카오, 경남, 전북순입니다. 금리가 높아보이는듯 하지만 세후이자율은 1%중반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아직까지는 저금리입니다.







그다음으로 전체은행별로의 순위입니다. 이곳에서는 2금융권이라고 할 수 있는 저축은행이 모두 포함이 되기에 앞서표보다는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전 이자율이 3%, 세후가 2%중반에 이를 정도로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위쪽에 있는 은행을 선택하여 6개월 단기적금 가입을 하면 될까요? 그렇기만 하다면 간단하고 좋은데 그리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표들을 보면 최고 우대금리라는것이 있을겁니다. 이것을 모두 충족했을때에 비로소 자신이 원하는 가장 높은 이율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각 은행별로 그리고 상품별로 제각각입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자신에 맞는 우대금리를 선택하고 안하느냐에 따라서 개인별로 많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여기에 더하여 단기적금 추천 상품과 아울러 특판이나 ELS, CMA등을 활용한다면 현재의 상황에서도 연 7%이상의 수익을 충분히 가져갈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점이 처음이신분들은 많은 애로사항이 있으실텐데요. 이때에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기관을 이용하면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이런 전문가의 상담이 무료로 진행할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마시고 실행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 6개월 적금 안내 및 자신에 맞는 재테크 방안 상담 받기(무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