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1년 적금 금리 똑똑한 선택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큰손인 미국의 금리 인상을 두고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어느덧 우리나라와는 꽤나 큰 차이가 되었기에 그 어느때보다도 금리 인상의 압박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런때에 1년 적금 금리 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금리 인상을 주저하는 이유는 내수경기부진과 최근 눈덩이처럼 불어난 가계부채때문입니다. 그러나 인상의 압박은 최고조에 달했고 조만간 인상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금리가 오르면 대출을 한사람들은 부담이 되지만 반대로 적금을 드는이들에게는 기회가 될수도 있습니다.

 

 

 

 

 

 

현재 금감원에서 공시하고 있는 모든 은행들의 1년 적금 금리 순위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이미 많이 오른 모습인데요. 특히나 국군장병들을 위한 상품들이 많이 늘어난것이 눈에 띕니다. 일반인들도 저축은행권을 이용한다면 3%내외의 금리를 가져올수 있네요.

 

 

 

 

 

 

그럼 1금융권인 시중은행들은 어떨까요? 역시나 이전과는 비교해 많이 오른 모습입니다. 수협과 인터넷 은행이라 할 수 있는 케이뱅크, 농협, 광주, 부산과 같은 지방은행들의 순위권에 있는데요. 2%중반정도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적금을 들때에는 높은 금리에 있는 상품을 가입한다면 종자돈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다 높은 이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최고 우대금리를 이용하는것이 필요한데요. 제대로 활용할 경우 원래 이자에서 1%이상의 수익도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울러 가장 안정적인 적금과 병행하여 보다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여기에는 ELS, 적립식펀드, CMA등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와 같은 부분에서는 전문성이 있어야만 쉽게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최근에는 재무관리본부를 이용하는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앞서 말한 1년 적금 금리 비교는 물론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재테크에 관한 방식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매월 3천여명이 넘게 이용을 하고 있으며 많은 도움을 받고 계신데요. 지금은 특히나 이벤트의 일환으로 무료로 상담을 받을수 있는 상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를 통하여 보다 빠른 목돈마련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20만원 상당 재무포트폴리오 & 나에게 맞는 목돈 굴리기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