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기름값을 절약하는 방법[오피넷]아이폰으로 기름값을 절약하는 방법[오피넷]

Posted at 2011/02/08 06:30 | Posted in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어제 뉴스에서는 휘발유 가격이 무려 17주나 연속적으로 상승이 되어 사상 최장 기간의 상승세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하더군요. 정말 요즘 기름을 넣기가 무서울 정도로 휘발유 가격은 무섭습니다..

이런때에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나 부득이하게 자동차를 움직여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피넷의 유가정보를 이제 아이폰에서 이용해보세요!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며 전국 주유소 판매가격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오피넷 어플에 들어가게 되면 오늘의 유가라고 하여 전국의 평균 유가 정보를 그래프로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기름값의 고공행진... 끝이 안보이는군요;; 그럼 오피넷 어플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주변에서 어느 주유소의 기름이 가장 저렴할까?


먼저 내주변이라는 메뉴를 이용하여 자신이 있는 곳에서부터 반경 내의 주변 주유소 정보들을 제공하여
줍니다. 거리순과 가격순으로 볼 수 있으며 상세정보를 통하여 부대시설을 그림으로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 고속도로 주유소들의 판매 가격은?


또한 전국의 고속도로 상행선, 하행선의 주요소 정보들을 고속도로라는 메뉴에서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음.. 고속도로에서는 가격들이 비슷하더군요~

▷ 전국유가통계를 한눈에!


유가 통계에서는 전국의 유가통계와 함께 각 시/군/구의 연료별 유가 통계를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도 꽤나 편차가 크더군요.. 도대체 왜 이럴까요??


그리고 즐겨찾기 기능과 같은 관심주유소 메뉴를 이용하여 보다 쉽게 자신이 설정한 주요소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검색반경과 사용연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카드에 맞는
공급자상표를 선택하여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나름 정리가 깔끔하게 잘되어 있는 어플이더군요~

우리들의 주위를 돌아보면 같은 지역에서라도 주유소들간의 가격 편차가 심한 모습은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오피넷" 어플을 이용하여 좀 더 저렴하게 기름을 넣어보시는건 어떠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이런 어플은 누가 만드는걸까요 정말 놀랍습니다.
    자동차가 있는분들에게는 큰도움이 될껏같네요 글 잘보고갑니다.
    • 2011/02/11 13:52 [Edit/Del]
      네 요즘같은 고유가 시기에 맞는 어플 같아여^^
    • 2012/08/17 20:09 [Edit/Del]
      오피넷글 잘 보았습니다.. 아래 자격증관련 정보도 있네요..

      유망 직종 및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유망 자격증을 종류별로 무료 자료 신청가능하다고 하네요..

      신청 해보세요 -> http://license119.com/newki
  2. 차운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이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3. ㅎㅎㅎ 아이폰이 없어도 좋아보이네요.
    점점 진화하는군요. 곧 동참을 해야할텐데...
  4. 오피넷 어플이있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5. 만능폰이네요~~
    좋은 정보가 가득하니...
  6. 유용함의 극치입니다 ㅎ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7. 이건 정말 필수 유틸인데요~ 요새 기름값이 ㅜㅜ 정말 많이 올라서...
    아이폰/아이팟 쓰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ㅎㅎ
  8. 오호~~정말 필요한 어플이네요!!! 근데..................저 차를 안갖고 다닌지 너무 오래되서
    어머님께 뺏겨버렸단 ㅠㅠ 쓸쓸히 어플만 제곁에 있게될것 같아요 ㅠㅠ
  9. 저도 잘 쓰고 있습니다....
    요즘 기름값, 너무 비싸죠.^^
  10. 이런 어플도 좋네요. 근데 이런 어플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면 다나와 최저가처럼 또 이 앱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생기지 않을까 염려도 되네요^^
  11. 요것도 좋은 어플인데요..하지만 저는 한국에서 기름을 넣을 일이 당분간은 없어서요.. ^^;;
  12. 정말 기름값이 너무 올라서 이제 어떻게 해 볼도리도 없네요. 이럴때 일수록 이런 어플이 필요하지요! 하지만 이 어플을 위해 아이폰을 살 수는 없으니..어쩔 수 없네요;ㅅ; 이제 기름값이 내리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요;ㅅ;
    • 2011/02/11 13:55 [Edit/Del]
      보통 요즘 네비에는 이런 정보들이 다 있자나요^^ 아님 인터넷에서 활용하셔도 되요~~ㅎㅎ
  13. 자신의 카드에 맞는 공급자 상표를 확인할 수 있다니,
    편리하겠군요~~!
    차를 안가지고 다니지만, 차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일것 같네요 ^^
  14. 운전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어플이네요.
    아이폰이 비싸지만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것 같습니다^^
  15. 아이폰의 어플은 정말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16. 오피넷 어플 사용했었는데 그때는 현재 가격과 어플상의 가격이 차이가 있어서 그냥 삭제했었습니다. 요즘에는 정확한가 궁금하네요 ^^ 조로님 항상 좋은 어플 소개해 주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7. 유용한 정보 감사드려요~
    무엇보다 내 카드에 맞는 상표를 확인할 수 있어 포인트 부자되기 좋은듯 ㅋ
  18.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라서 아주아주 유용한 어플이네요~~
  19. 오피넷 애플 대단한데요.+_+
    차 가지구 다니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겠어요 ㅎ
    안그래도 요즘 기름값땜에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도 늘었더라구요~
    정말 보기쉽게 정리도 잘 되어있고 편할것 같아요 ㅎㅎ
  20.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 딱인 어플인듯 싶네요~
    지난번에 보니까 동네주유소마다 기름값이 천차만별이다라구요..
  21. 제대로 써먹을 어플이네요~
  22. 아. 오피넷 어플이 나왔군요!!!
    오피넷은 일반 사이트로 종종 이용했는데.
    반가운 어플입니다. 기름값 좀 아껴야겠어요. 후후.
  23. 저는 차를 안 몰고 다녀서 그런지 이런 차 주유정보 어플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하하..

    언제쯤이면 자가용을 가질 수 있을지..^^
  24. 어플도 다운 받았지만 데스크탑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5. 유가 통계만 아니라 서울만 아닌 전국 주유소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좋네요.
  26.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어플인데요...저는...차가 없어서 패스~~~
  27. 요즘 기름값 자꾸 올라서 걱정이에요
    이런거 있으면 많은 도움 되겠어요 ㅋㅋ
  28. 오우~~기름값 정보가 손안에 다 있군요.
    이러면 진짜 절약 많이 되겠는데요?
    비가 오지요?
    웅~~~매콤한 찜이 마구 생각나는 저녁입니다.
  29. 대박이네요 이건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한지의 여부만 남아잇겟네요 이제 ㅋㅋㅋ
  30. 카드로 할인 받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셀프주유소 열심히 찾아 다니는데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31. 기름값이 올라서 이걸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근데 아이폰 유저만 가능하다는 것이 아쉽네요.ㅠ
  32.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분들은 이런 어플 정말 필요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33. 오.. 이런 어플이 나왔다니, 너무 센스있는 어플인데요! 먼 길 갈때는 항상 이런 정보를 알고싶었는데 어플로 제공해주니 이제는 정보에 목말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
  34. 요즘 기름값이 너무올라 어디 갈려면 겁이납니다. ㅎㅎ 좋은 정보 입니다.
  35. 헉 우리지역이 생각보담 싼편이로군요..^^ㅋㅋ
    조로님 잘 보고갑니다..^^
  36. 유용한 어플이네요~
    연료관련 어플 하나있었는데, 이걸로 바꾸어야겠어요~
  37. ㅎㅎ 방금 저도 다운 받은 어플인데 조로님도 소개를 해주시는군요
    그런데 크롬에서 유해사이트 나오네요 ^^;
  38. 아이폰..이것은 한계가 어디까지인가요?
    정말 대단합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39. 이...일단 차를 사야겠어요 ㅋㅋ
  40. 안그래도 기름값 비싸던데..
    이런 어플로 절약할 수 있겠네요..^^
  41. 안그래도 진짜 이런 어플없나 찾아보던중인데,,
    아이폰은 이런게 있군요. 아이폰갈아타고 싶어요~ㅎ
  42. 저도 빨리 스마트폰을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
  43. 요건 저한테 꼭 필요한 정보여서 바로 적용했심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44. 호오..좋구만요..
    근데 한국 기름값이 미쳐만가는군요..
    몰랐는데요.....헐..
    베트남은 저거 반가격인데 ㅠ 진짜 한국 기름값너무해요
  45. 아~ 아이폰도 없고, 차도없고 부러운 포스팅입니다. ^ ^;;
  46. 이런 어플이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ㅋ
  47. 오피넷 좋습니다...

    매번 기름값 확인하고 오늘은 어디가 싸나 보고 가서 주유하곤 했는뎅.. ;;
    정말 스마트한 세상입니다..;;

    스마트폰 사긴 사야겠는뎅 아이폰5 기다리고 있거든요 ㅠ;;
  48. 요거 저도 사용중인데요 싼 주유소찾는데는 굿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