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Basic

아이폰에서 유용하게 문자를 입력하는 4가지 방법


일요일 아침,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문자를 입력할 경우에
알고 있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을 모아 보았답니다~

새로운것들은 아니구요~ 전부 제가 다 올렸던 팁들이니까요~ㅎㅎ 아시는분들은 그냥 한번 복습한다
생각해주시고.. 행여나 모르는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 문자 입력 중 중간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 돋보기 기능 활용!


컴퓨터 자판 모양으로 되어 있는 아이폰의 자판.. 편리하지만 때론 버튼이 너무 작아 누르고 나서 보면
잘못 입력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때에 중간에 잘못된 철자가 있다면 다시 다 지울필요는
없습니다! 틀린 글자 위를 꾸~욱 눌러주세요~ 해당 부분으로 커서는 이동하게 됩니다.

▷ 문자 입력 중 취소하고 싶다면 -> 흔들어주세요!


글자를 입력 중에 한꺼번에 입력을 취소하시려면 아이폰을 흔들어주세요.

▷ 보다 많은 특수기호를 사용하고 싶다면 -> 특수기호 버튼을 오래 눌러보세요!


문자 입력시에 다양한 특수기호를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특수기호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어보세요. 보다 다양한 특수기호들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이것에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일본어에서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기회가 되면 포스팅해볼게요^^

▷ 한글의 쌍자음을 입력하고 싶다면 -> 버튼을 꾸~욱 누르고 계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글의 쌍자음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 버튼을 눌러도 가능하지만 문자를
입력할때에 자판을 누르고 있으면 한글 입력시에 쌍자음이 가능하답니다.

이상 아이폰에서 문자를 입력하게 될때에 알아두면 좋은 방법들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을 이용한다면
보다 더 편리하게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활용해보시구.. 즐건 주말 보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