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대학생이라면 받아야 할 시간표 어플[TOP Planner]


2011년 3월..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왔듯이(사실 오늘 날씨는 너무 춥습니다;;) 학생들의 길었던
방학이 끝나고 개학.. 또는 개강이 찾아왔습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도 가기 싫었던 학교이지만
지금에 와서 돌아보면 그래도 그때가 좋았던거 같네요. 돌아가고 싶지만.. 머 이제는..ㅎㅎ

오늘은 대학생들을 위한 어플.. 대학생들의 시간표를 관리해주는 "TOP Planner" 어플을 소개합니다.

▷ 세로모드 -> 현재요일과 타임라인, 모든 요일의 과목 열람 가능


"TOP Planner" 어플은 가로모드와 세로모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우선 세로모드에서는 모든 요일의 과목을 볼 수가 있으며 현재의 요일과 타임라인을 보여줍니다.

▷ 가로모드 -> 전체의 시간표를 한눈에 볼 수 있음


시원한 가로모드에서는 전체 시간표를 한꺼번에 보여주게 되는데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의 모습을 기본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토요일, 일요일도
볼 수는 있지만.. 설마 그때에도 수업이 있지는 않으시겠죠?ㅎㅎ


그리고 "TOP Planner" 어플에서는 과목명이나 강의시간, 정보, 교수님 정보와 같은 다양한 사항이 입력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해당과목에 과제를 등록하게 되면 숫자가 붙으며 과제의 갯수가 뜨게 된답니다.

예시로 아래와 같이 입력해보았는데요.. 한번 보시죠~ㅎㅎ


이렇게.. 한눈에 편하게 한주의 시간표를 볼 수가 있습니다. 과제는 없고.. 수업은 한주에 달랑 3개..ㅋㅋ
끝내주지 않나요^^? 예전에 제가 학교 다닐때에는 한주의 시간표를 A4용지에 프린터해서 다닌다거나 가지고
오지 않았을 경우 이리저리 헤맸던 기억이 나곤 하는데요~ 세상 참 좋아진거 같습니다^^

이제 아이폰만 들고 다니면 시간표를 잊어버릴 염려도.. 과제의 기한을 넘기는 일도 없을 것 같네요.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어플을 리뷰하고 있노라니.. 예전에 대학생활의 추억이
머릿속으로 스쳐가네요. 오늘 하루는 그때 친구들의 안부를 물어보는 그런 하루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봄을 시샘하는듯한 꽃샘추위가 다가왔는데요.. 건강 유의하시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