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행사

창원시 출범 1년, 블로거 초청 SNS 시정 간담회


지난 6일, 창원시청에서는 "통합 창원시 출범 1년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서울, 부산, 대구, 울산등 전국 각지의 블로거와 창원 지역의 블로거들이 초청되어 SNS 시정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전국 지자체중에서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SNS 시정 간담회는 박완수 창원시장님께 각각의 블로거들이 창원시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하고 이에 대하여 박완수 창원시장님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날 열린 행사는 SNS 간담회답게 현장의 생생한 모습들이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이 되어 올레온에어에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음은 물론 창원시의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식 계정과 같은 SNS채널을 통하여 실시간 중계가 되어 누구나가 참여가 가능한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실제 많은 질문들 중 일부는 직접 창원시장님이 답변을 해주시기도..


그리고 이날 질의 응답에서는 창원시의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과 함께 마산로봇랜드, 창원과학기술원, 누비자와 문화 관광분야등과 같은 주제로 이어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창원과학기술원 추진배경과 타당성과 마산로봇랜드의 계획등에 대하여 질문을 하였는데 꼼꼼하게 시장님이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온라인상에서만 보아오던 블로거들과 창원시장님과의 SNS 시정간담회 만남이라... 창원시의 신선한 시도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전국에 있는 블로거들보다는 지역 현안에 좀 더 관심있고 깊게 아는 지역블로거들의 참여가 더 많았음 하는 아쉬움이 따랐습니다. 또한 시사쪽과 관련한 블로거들의 초대가 이루어졌으면 날카롭고 예리한 질문이 이어졌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고 말이죠..


하지만 창원시가 최근 새로운 소통채널로 많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함은 물론 이를 이용하여 시정간담회까지 개최하였다는것은 높이 평가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각 지자체에서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 많이 열려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많이 보여주었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