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아이폰에서 실시간TV를 보는 최고의 방법은

최근들어 스마트폰이 늘어나면서 언제 어디서나 TV중계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지상파DMB가 지원되는 폰이라면 안테나를 올리고 시청하면 되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는 그러한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어플과 방법등으로 실시간 TV시청이 가능하죠. 아이폰의 경우 어플을 통하여 본다거나 사파리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TV시청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되면서 우리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게 되었죠. 여기서 우리들이란 아이폰 유저들입니다 ㅎㅎ 오늘 이시간에는 실시간TV를 보는 방법 중에서 핫티비와 pooq, 그리고 jkstar.tv 를 함께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서비스 안내, 안정성 비교


우선 핫티비 어플의 모습입니다.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깔끔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핫티비는 검색을 통하여 다양한 방송의 스트리밍 링크를 제공하여 이슈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합법적인 선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죠. 초기 서비스 시절 주요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들을 검색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로는 저작권 문제인지 제공되는 방송수가 많이 작아진 모습입니다.


pooq의 메인 화면입니다. 제가 캡쳐한 시간이 새벽이라 보니 저런 화면이 나오는군요 ㅎㅎ pooq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pooq에서는 mbc채널과 함께 sbs채널 두가지가 시청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mbc 채널이 안정적으로 공급되어질것으로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jkstar.tv 의 모습입니다. 현재 이와 관련된 어플은 나오지 않았으며 사파리에서 주소 입력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회원가입이벤트중이네요 ㅎㅎ 하여튼 이러한 jkstar.tv 서비스에서는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한국방송을 볼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적행위를 하지 않고 모든 업체들에게 무료로 광고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수익을 얻어내는지 궁금하네요. 어찌 되었던 여기서는 지상파 방송은 물론 인기 케이블 채널과 나꼼수 같은 오디오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컨텐츠 양 비교


먼저 핫티비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실시간 TV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가 관심 있는 한국 채널은 현재 17개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볼만한 채널이 많지는 않습니다. 예전 같으면 검색을 통해 주요 방송사들의 방송을 볼 수 있었지만 방송사의 요청이 있을시에 검색 중계도 불법이기 때문에 많은 방송들이 사라진것 같은 모습입니다.


pooq는 문화방송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MBC에서 제공하는 방송은 모두 제공이 되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와는 별도로 SBS 채널도 2가지가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외의 채널은 서비스가 제공되어 있지 않아 아쉬운 모습입니다. 세가지의 서비스 중 가장 화질이 좋은데 많이 아쉽다는....


JKSTAR.TV  에서는 모든 정규방송은 물론 인기 케이블 채널들을 다수 포진 시켜놓고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케이블 채널은 물론 나꼼수까지 배치시켜 놓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렇게 컨텐츠의 양으로는 최강인데 약간의 귀차니즘이 존재합니다. 그건 바로 가입입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주민등록번호 없이 이메일과 휴대폰등록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역시 모든것에는 장단점이 있는거 같네요.

          종합적 비교, 총평


핫티비 : 한정적이긴 하지만 전세계의 실시간TV를 모두 볼 수 있다. 비교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것으로 보이나 pooq에 비해서는 화질이 떨어진다.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주요 방송사, 종편채널등의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

pooq : 세가지의 방법 중 가장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고화질이기에 3G로 시청시에는 무리가 따른다. mbc에서 제공하기에 안정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뿐만이 아니라 모든 기기에서 호환이 가능하나 채널의 수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스트리밍 속도의 차이도 존재한다.

jkstar.tv : 캐나다 회사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계 어느나라에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익명가입이 가능하며 주요방송 3사뿐만 아니라 인기 케이블 채널도 있어 컨텐츠에 있어서는 가장 막강하다. 모든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qooq에 비해서 화질이 떨어지며 별도의 어플이 없어 사파리에서 직접 접속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역시나 모든점에서 최고인 방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장단점을 보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을 듯 하네요. 위에 비교는 저의 관점이니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옳은 방법일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