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신고 벗기 편한 등산화, 몽벨 '아그너스 GTX 등산화'


며칠 전 라이프대구님과 함께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대구올레 팔공산 7코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제주올레길을 포함해서 지리산둘레길, 무등산 옛길등 우리 주위를 돌아보면 걷기 여행을 하기 좋은 코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있는 대구에서도 올레길이 무려 8코스까지 있는데요. 조만간 하나하나 돌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 쉽지 않은 여행이 될테지만 말이죠 ㅎㅎ


하여튼 이번 산행은 몽벨 PROVE TEAM 마지막 체험미션으로 '아그너스 GTX 등산화' 를 신고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패스트락과 퓨어 구스다운에 이은 3탄으로 고어텍스소재와 BOA SYSTEM등이 포함되어 있는 등산화입니다.


고어텍스라함은 방수기능을 위하여 등산화의 내피에 붙인 소재이름인데요. 물이 스며들지 않고 땀배출이 탁월한것이 특징이죠. '아그너스 GTX 등산화' 에서는 이러한 기능들뿐만 아니라 특징적인 기능이 있었으니 바로 BOA SYSTEM이 었습니다.


위에 보시는부분이 바로 BOA SYSTEM 인데요. 신을때에는 누른 후 빙글빙글 돌려주시면 스텐레이스 와이어가 조여지면서 신어지게 됩니다. 반대로 벗을때에는 당기기만 하면 쉽게 벗을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게 됩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하여튼 이러한 BOA SYSTEM을 이용하여 신발에 발이 꽉 조여지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볍고 신었을때의 착화감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산행을 하게 될때에 조금씩 와이어가 느슨하게 되는 현상은 아쉬웠습니다. 그럴때에는 간단하게 다시 한번 돌려주면 되었지만 말이죠. 앞으로 몽벨의 '아그너스 GTX 등산화' 와 함께 다니게 될 대구올레 코스 기대해주시가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휴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