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행사

포토칼라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의 산물


지난 28일부터 대구1호선 성당못역과 인접해 있는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포토칼라회원들의 사진을 접할 수 있는 '2012 포토칼라사진동호회 사진전시회' 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년간 회원들의 활동결과를 돌아보고 일반인들에게 사진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포토칼라회원들에게 전시의 장을 제공함으로 창작의욕과 작품활동의 폭을 높이고자 하는데에서 기획되었습니다.


현재 대구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관 1-3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이 행사에서는 포토칼라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많았습니다. 보이는 것은 단 한장의 사진이지만 그러한 사진 한컷을 얻기 위해서는 부단히 노력하셨을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사진에 대한 지식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바디와 렌즈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사진가의 열정이 따라야합니다. 예를 들어 일출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기상청에서의 날씨 숙지부터 시작하여 새벽부터 부지런히 움직이고 추위를 견뎌내며 좋은 포인트에서 대기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생동감 있는 조류 사진을 위해서는 새들의 움직임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찰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부단히 셔터를 눌러야 할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사진에 관심있는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좋은 사진을 많이 보라는 얘기를 많이 하곤 합니다. 따라서 회원들의 열정과 산물을 몸소 체험해본다면 사진생활을 하는데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행사는 4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