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스마트시대, 스마트리더를 위한 '2012 스마트 토크 콘서트'


지난 15일 대구 계명대학교 교수 학습지원센터 멀티미디어 강의실에서는 독특한 컨셉의 토크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미래의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스마트시대에 대하여 스마트리더라 할 수 있는 명사와 전문가들의 토크 콘서트와 인기 힙합 가수 배치기의 열정적인 공연을 함께 누릴 수 있었던 2012 스마트 토크 콘서트! 그곳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토크콘서트의 오프닝으로는 노병욱 마술사의 스마트 마술쇼가 펼쳐졌습니다. 이름만 들을때에는 남자마술사인줄 알았지만 그건 저만의 착각~ 미모의 한 여성분께서 등장하셔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마술쇼를 진행하셨습니다. 신선하면서도 놀라운 마술쇼 중간에는 관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술도 펼쳐져 흥미를 더했습니다.




우리 시대 가장 주목할만한 과학자로 소개가 된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가 토크콘서트의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왠지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는 정재승 교수는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눈먼 시계공', '정재승 진중권 크로스' 등의 저서가 있으며 다보스 포럼 선정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뽑힐만큼 기대를 받고 있는 과학자이자 카이스트 교수님이시죠. 스마트 시대의 주인이 되자는 주제로 여러 가지의 재미난 자료들을 보여주시며 열띤 강연을 펼쳐주셨습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즉석에서 관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하셨습니다.




두번째 토크콘서트는 현재 중앙일보 논설위원으로 활약하고 계신 이나리 논설위원님이 진행하셨습니다. '스마트 리더십, 기업가 정신에 대해 논하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주신 논설위원님은 짧은 강연 시간내에 많은 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강연과 함께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는 자신이 지금까지 걸어온 과정을 설명하시며 학생들에게 힘을 주기도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날 가장 인상깊은 강연이었습니다.



마지막 토크콘서트 진행을 맡으신 명승은 티엔엠미디어 대표. 토크콘서트의 진행자이기도 하셨던 명승은 대표님은 '스마트 시대, 새로운 미디어를 여는 큐레이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들. 이러한 기기들로 인하여 왠지 상상만해도 즐겁고 재미난일들이 펼쳐질것 같은 미래의 모습들. 스마트한 기술들이 앞으로 어떻게 우리들의 삶을 변화시킬까요. 이러한 대답은 2012 스마트 토크 콘서트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도시를 방문하게 되는 2012 스마트 토크 콘서트..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 2012 SMART 토크 Concert 신청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