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행사

바다의날 기념행사 포항에서 열리다

바다의 날제18회 바다의날 기념행사 [포항 동빈나루일원 2013.05.31]


어제는 5월31일 바다의날이었습니다. 해양개발에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인식 전환을 유도하며 해양산업에 관련 종사자들의 자긍싱을 북돋우기 위해 제정된 날이 바로 바다의날입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바다의날을 기념하여 포항 동빈나루일원에서는 바다의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박승호 포항시장, 이칠구 시의회의장등이 참석하셨으나 늦게 도착하여 그분들은 보지 못했네요. 행사장에서는 메인무대에서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행사부스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포항운하에 대한 자료를 전달하는 부스가 있었으며 우리의 자랑스런 영토인 독도의 해양생물들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양환경 사진들도 전시되어 있어 바다의 정화활동등을 사진으로나마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양방제 체험교실이라고 해서 해양환경관리공단에서 마련한 행사 부스가 있었는데요. 이곳에서는 바다의 기름이 유출될시에 사용되는 흡착식 유화수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직접 체험해볼수도 있었습니다. 해당 부스의 관계자분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기억에 남는군요. 





바다는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자 미래라고 하지요. 해양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해양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해양강국으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지키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