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본체를 열어보니 먼지가 한가득컴퓨터의 본체를 열어보니 먼지가 한가득

Posted at 2011/01/30 06:30 | Posted in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며칠 전 오랜만에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 조심스레(?) 글을 올려봅니다~ㅎㅎ

부팅을 시키자 여느때와는 다르게 모니터만 깜빡깜빡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몇번을 재부팅 시켜도 변하지 않는 증상.. 귀차니즘이 발생하지만 본체를 뜯기 시작합니다;;


아.. 본체안에는 먼지가 한가득 쌓여 있네요. 그래픽카드에서 탱크 굴러가는 소리가 나더니
이런 이유가 있었나 봅니다. 면봉으로 조심스레 먼지를 제거한 후 재부팅을 해봅니다.


하지만 이러한 먼지만 나올 뿐.. 증상은 동일.. 슬슬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먼지 보이시죠? 일년도 되지 않은.. 물론 자주 청소는 해줘야 합니다만.. 마음만 먹을뿐 쉽지가 않죠.
다들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나 본체를 열어 청소를 하곤 할텐데요. 저 또한 그렇답니다^^;;

이곳저곳 먼지를 제거하며 램도 새로 꼽아보고 선도 꼽았다 말았다.. 해봅니다만 증상은 나아지지가 않는...


이제 마지막 수단으로 cpu쿨러를 떼어내 청소를 해봅니다. 보통 저는 이놈 때문에 말썽이 생기곤 하더군요.
다행히 청소 후 컴퓨터는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만... 이렇게 청소하고 나서 부팅이 되다니..
참 신비롭기 그지 없습니다. 제 인생에 있어 불가사의한 것중 하나라는~ㅎㅎ


근데 먼지가 정말 장난이 아니더군요.  이제 에어펌프나 에어건등을 이용하여 종종 청소좀 해줘야겠어요.
장비가 없으니 입바람이라도 불어서 말이죠...ㅎㅎㅎㅎ

여러분들 컴퓨터는 깨끗한가요? 이번 주 일요일 자신의 컴퓨터 청소 한번 해주시는건 어떠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부탄가스통처럼 생겨서 먼지 확 불어 내는 것 있는데요.
    본체 밖에 들고 나가서 그걸로 확 불어 버립니다. ㅎㅎㅎ
  2. 아마 저희집컴도 열어보면 너구리가 한마리 살고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
  3. 울집도 열어보면 만만치 않을겁니다...ㅎ
    귀차니즘....ㅜ
  4.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겠네요.
    노트북도 저런 현상이 생길까요.
    놋북은 무서워서 못 열겠어요.
  5. 먼지 청소에 최고인.. 에어 프레셔같은거 하나 사서 자주 쏴~! 주세요 ㅎ
  6. 저도 며칠 전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정말 엄청난 먼지더군요~!!
    청소할 엄두 안나서 다시 닫아 뒀다는요...
    생각난 김에 저도 오늘 청소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7. ㅎㅎㅎ 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밖에 나가면 추워서... ㅋㅋㅋ
    • 2011/01/31 11:57 [Edit/Del]
      청소기 조심해서 사용하셔야 될 것 같아요~
      아래의 댓글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 2011/01/31 13:38 [Edit/Del]
      청소기 보면 홈 같은데서 빨때 쓰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것을 청소기 주둥이에 끼워 사용하면 아주 잘 빨린답니다.
      불면 공기도 안좋아지고 빨아내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 2011/02/02 16:21 [Edit/Del]
      저도 그날 그렇게 활용했었답니다^^
      설 연휴 행복하게 보내시구요^^~~
  8. 저도 이런 경우는 에어로 밖에서 청소를 하곤 한다죠.
  9. 지금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도 먼지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_-
  10. 만만하면 뜯어보는 새라새 어제도 컴퓨터와 씨름한판 했답니다..
    정말 사람 손이 약손이 되어야 하는 기계들 아무리 좋아도 관리없이는 안되는게 맞는것 같아요^^
    더 오래 오래 쓰시고 많이 이뻐해 주도록 하세요 ㅎㅎ
  11. 왕초보
    먼지청소만 하는데 CPU방열판까지 떼어낼 필요있나요?
    일이 많아지는데...? 먼지 청소할려다 행여 동네수리점 신세지면 말짱 꽝이죠
  12. 저도 예전에 하드웨어에 이상이 생긴 것같아 본체를 열었는데(제가 아니라 도와주시러 오신 분이), 보고 놀랐어요.
    왠 먼지들이 그렇게 많이 붙어 있던지...솔로 살살 털어서 작은 청소기로 흡입했는데 기분도 아주 좋아지더라고요.
  13. 00
    전 큘러만 때서 물로 씻습니다.. 위험하다구요?
    그렇게 씻고, 수건으로 잘 닦아놓고..이틀정도 그늘에 말리죠 -_-!!

    그럼 완벽하게 깔끔하게 된답니다...
    단, 초보 or 마음급한분에게는 비추천 ^^;;
  14. 이런건 우째 분리해?ㅎ 난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ㅋㅋ
  15. 자도 청소안하다보면 먼지가 한가득이죠. 요즘은 게을러져서 청소도 자주 못해주네요. ^^ 반성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16. 사주카페
    2011년 신년대비 무료로 사주풀이 해드립니다.
    사주는 한번 보고 싶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시거나 시간이 되지 않아 힘드신분들,,
    서민들을 위한 무료사주카페입니다..
    부담없이 놀러오셔도 환영입니다

    -부담없은 무료사주카페-

    성격풀이/적성운(취업운)/사업운/재물운/애정운(궁합,이혼,결혼운)/시험운/건강운/자식운 등등.. 여러가지 무료사주풀이
    인터넷 검색창에 "연다원" 또는 "연다원 사주카페"를 검색하시면 바로 오실 수 있습니다.
    연다원 사주카페입니다.
  17. 저도 먼지 정말 많이 뺐는데 빼고 나니까 소리도 적고 참 좋아요.. 깨운해요 ^^
    그런데 집에서 면봉말고 공기압축그거 없으면 더 쉽게 먼지 제거하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18. 윤선중
    저도 오늘 켬퓨터 청소했습니다. cpu쿨러, RAM, 그래픽카드 물에 담궈다가 잘 말려서 다시 꼽았습니다. 잘만 말리면 WD40보다 훨씬 낫습니다. 물론 잘 돌아 갑니다...
  19. 제 컴퓨터도 뜯어보면 저렇게 먼지가 껴있겠죠
    산지 벌써 1년이 다되가는데 해야지해야지 하고 안하고있는 ㅎㅎ
  20. 저는 2년동안 한번도 청소안했네요
    노트북이라서 딱히 신경안쓰고 살았습니다 +_+
    Zorro님 새해복많이받으세요
  21. 웃기는얘기지만
    컴고장의 대부분은 바로 저 먼지. 특히 노트북 2년쓰고 고장나더라고 하는 사람들... 먼지 관리 좀 하시길...
  22. 망치.
    먼지가 좀 많다 싶고, 분해에 자신없는 분들은 운동하는 셈치고.
    자동차 정비소나 자전거 수리점에있는 콤프레샤로 하시면 좋습니다. ㅋ
  23. 가끔씩은 에어건으로
    가끔씩 차 세차할때라던지 (자동세차말고~) 카센터 수리갈 때 에어건으로 50cm정도 떨어져서 불어주심 좋아요~*

    가까이서 불면 가끔 부실 캐퍼시터가 먼지와 함께 뿅!
    청소기로 흡입할때도 주의해야합니다.ㅎㅎ

    한 3년정도 먼지를 먹여둔 녀석은 스모크탄 터진느낌으로 뭉실뭉실 나오는데 이러면 카센터나 세차장 주인의 맑은 눈빛을 온몸으로 받겠죠.
  24. 네..각종 전자제품은 가끔 이런 청소를 할 필요가 있는듯 해요....
    저도 이참에 날좀 풀리면 대청소 한번 해야 겠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25. 가끔 컴퓨터 청소 해줘야겠더라구요.
    정말 먼지가 -_-;; ㄷㄷ
  26. 저도 시간내서 한번 청소해 줘야겠습니다.
    윽 먼지가 기대됩니다. ㅜㅜ
  27. 은하천사
    다들 콤프레셔 청소 한다고들 하시는데...

    조심하셔야 되여.. 가끔 물기라고 행야되나 같이 나오는데..

    바로 켜면;;;;;;
  28. 저도 한번 청소해 줘야되는데..
    귀찮아서 열지를 않고 있네요..ㅋㅋ
  29. 저도 당최 열어볼 엄두가 나지 않아
    애써 외면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구입하고 한번도 청소안했는데...
    후우... 두렵습니다! ㄷㄷ
  30. Kalachakra
    맞아요! 컴퓨터 느려지거나 고장원인이 저 먼지가 큰 역할(?)을 해주죠 ㅋㅋㅋㅋ
    노트북도 종종 먼지청소 해줘야 하는데 이거 귀찮아서 말이죠..ㅠ
    쉽게 쓱 할수있는 방법 있으면 좋을텐데;;
  31. fkroan
    예전에 잠시 컴터로 밥 벌어먹고 산 경험(?)으로 보자면 먼지가 원인이긴 하지만 위 상황의 해결은...
    cpu의 접촉 불량이었던거 같습니다. 컴터라는게 그렇더라구요 ~~ 쿨러만 손으로 안부서질 정도로 요령껏 꾹꾹 눌러서
    cpu를 아주 약간만 움직이게 해주면 접촉이 살아나서 다시 켜집니다~~ 청소를 하지 않고 일단 급히 써야 할 경우에는
    괜찮지만 청소가 제일이죠 -_- b
    예전에 제가 알던 한 분은 모니터 청소도 하셨는데 가루세제 뿌려서 물청소로... 물론 건조는 그늘에서 7-10일 -_- ; 깨끗해 진답니다
  32. 저게 많은거?
    사진으로 봤을 땐 먼지가 많은 거 같진 않은데요?;; 저 정도는 정상이죠. 굳이 먼지 문제인거 같지는 않습니다만. 사실 컴퓨터 내부를 자주 열어 청소를 해주는게 그리 좋은건 아닌 듯 합니다. 물론 먼지 청소를 해줘야 하지만 제가 볼땐 1년에 한번 정도면 충분한거 같구요. 자주 열어 재끼는 사람들이 컴퓨터를 빨리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왠만하면 그냥 쓰세요. 그러라고 만들어 진겁니다
  33. minamijay
    진공청소기 틀어놓고 솔같은걸로....회화용 붓이나 여성화장용 붓으로 먼지털어주세요...
    집에서도 간단히 청소할 수 있답니다....6개월에 한번정도는 해주세요..
    콤푸레샤 있으면 그게 최고구요...콤푸레샤이용할땐 에어건 넘 가까이 쏘지 말구요...팬에게 쏠땐 팬 잡고 쏘세요..
  34. 다음...메인에 소개되었네요..이번기회에 청소를..
    자꾸..끄~끄 소리가 나네요
  35. 미쓰콩이
    나도 컴퓨터 본체 먼지제거 한번 해줘야 하는데..ㅠ.ㅠ.
    본체를 열기가 힘들어서리~
    조로~담에 한번 내 본체도 먼지제거좀^*^;;;
  36. 오픈타운
    저는 3개월에 한번씩 컴퓨터 점검 하는데 먼지 청소 까지 다 해줍니다
  37. 먼지가 정말 한 가득이네요^^
    저도 자주 청소해야겠습니다.^^
  38. 저도 요즘 부팅시 소리가 수상한데
    열어봐야겠어요.
    아마 먼지 구덩이 같을깁니더.
  39. 저도 한번씩 하긴 하는데..장난아니게 많이 나오더군요.
    먼지가 여러가지 전기적인 에러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먼지처리만 잘 해줘도 컴 수명이 늘어난다고 하더군요.
  40. 먼지 때문에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기도 하더군요!...청소 가끔씩 해줘야..;;
  41. 저도 가끔씩 뚜껑 열어서 청소기로 청소하고 있답니다. ㅋㅋ
    먼지가 많으면 팬 소리가 이상해져서 아~ 청소가 필요한 때구나! 라고 알려준답니다. ㅋㅋ
    열 식히느라 있는 팬 때문에 먼지가 더 모여서 이궁...
    아예 팬 앞쪽에 먼지봉투를 달아서 청소기처럼 먼지를 모아주는 건 어떨까요? ㅎㅎ
    가격이 좀 비싸지겠지만...
  42.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43. 네.. 지금 사무실에 컴퓨터도 어떻게 좀 해야할거 같아요;;
  44. kiki0321
    #. 요즘 인텔 정품 QR코드 관련 이벤트 계속 나오네~ 나도 한번 해볼까?
    http://www.core-event.co.kr/page2011/event_page/120116_myPCEvent.html
  45. 앗싸
    #. 퀴즈 완전 쉬워! 답은 시스템 옆에 예쁘게 붙인다, 얼른 퀴즈 참여하고 던킨이라도 받자!
    http://www.core-event.co.kr/page2011/event_page/120116_myPCEvent.html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첫눈이 내리던 날 겪은 황당한 사건첫눈이 내리던 날 겪은 황당한 사건

Posted at 2010/12/27 06:30 | Posted in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일요일에 대구에는 올해 처음으로 눈이 왔답니다~ 그전에 왔다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못봤으니깐
저한테는 첫눈이죠 머...ㅎㅎ 그래서 우리 미쓰조로랑 눈길을 걸으며 그림자 사진을 찍고 눈길에
발자국도 새기고 하며 나름 낭만적인(?) 데이트를 하며 놀았답니당^^

이런 저희 커플에게 황당한 일이 하나 발생했답니다........... >_<''


범인은 바로 위에 보이는 디지털 도어락.. 항상 부지런히 열쇠를 가지고 다니던 조로에 비해
비밀번호를 누르면서 집을 드나들던 미쓰조로는 부러움에 대상이었는데요~ㅎㅎ

이 도어락이 말썽을 부렸답니다. 비밀번호를 눌러도 예전처럼 똑같이 반응하지만 좀처럼
문이 열리지 않는 기이한(?) 현상을 부리는 도어락.... 일요일밤이라 더욱 난감했다는...


이 상황에서 얼른 들어가서 포스팅해야 한다며 걱정해 하던 미쓰조로와 이걸 포스팅으로 
연결하겠다고 사진을 찍어대던 조로....... 블로거는 블로거인가 봅니다^^;;


다행히 관리인이 오셔서 도어락에 있는 고무마개를 뽑은 뒤..


비상키(안에서 불이 났거나 급하게 열어야 할 상황에 대비하는 키라고 관리인께서 설명해주심;;)를
돌려 이 사건은 일단락 되었답니다~ 비상키가 없었더라면 망치로 부수고 난리날뻔했어요^^;;


알고 보니 범인은 도어락에 있던 건전지 때문으로 밝혀졌는데요.. 언능 새로운 건전지로 갈아 끼웠답니다~
배터리가 다 될 무렵 경고음이라던가 어떠한 신호가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디지털 도어락도 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저는 계속해서 열쇠를 들고 다니려합니당~ㅎㅎ
올해의 마지막 한주..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미쓰조로님 너무 마르셨어요..
    추위에 고생해서 쪽 말라버신듯..
    그래도, 다행이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디지털 도어락 문제점! 건전지~
    이래서, 건전지 남은 양을 표시하는 게 나왔나봐요. ^^;

    올해의 마지막 한주...블로그 덕분에 마음이 바빠집니다. ㅠㅠ
    즐거운 한주의 시작이 되시고, 알차게 보내셔요~
    으쌰으쌰! 화이팅 입니다. )b
  2. 건전지가 문제였군요...말씀대로 경고음이라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3. 저희집 도어락도 그렇거든요.
    비상키도 없는데 이런경우가 발생하면 정말 뜯고 들어가야겠네요.ㅎㅎ
  4. 저도 비슷한 경험한 것 같습니다. 밖에서 잠긴건 아니고 안에서 아무리 해도 문이 잠기지가 않아서...혹시나 하고 건전지를 갈았더니...잘 되더라구요^^*
    모든 것을 블로깅으로 연결시키는 블로거 정신 배우고 갑니다~
  5. ㅎㅎ 저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도어락이 경고음이 나긴 하는데 그걸 듣지 못하면 소용이 없는 것 같아요.
    반짝 거리는 빛이 나면 금방 알텐데 말이죠. ^^
  6. 건전지문제..
    울 누나도 한번 겪었던 문제네요 ㅎㅎ
    딱히 경고음이나 잔량을 알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7. 헐.. 건전지라는 문제가 있었군요~
    정말 잔량 표시 정도는 해주면 좋은데 말예요
  8. 도어락은 건전지도 신경을 써줘야 하는군요... ㅎㅎㅎ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길~
  9. 에고. 건전지 문제라니..
    미리미리 조심해야겠어요^^;
  10. 비상키를 늘 휴대하고 다녀야합니다.
    도어락때문에 누구나 한 번쯤 겪는 경험이죠.
  11. 나 좀 꽃거지 같아?ㅋㅋㅋㅋㅋㅋ
  12. 안습입니다.. ㅋㅋ
  13. 디지털은 건전지도 신경 써야겠군요.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14. 이런이런..이 추운 겨울날...ㅜㅜ 참...ㅜㅜ
  15. 저거저거...6개월에 한번씩은 건전지를 갈아 줘야 해요....
    저도 예전에 황당한 일을 한번 당했었죠..^^ ㅋㅋ
    저희집에것은 배터리가 부족하면 문열고 닫을때 마다....노래가 나와요..^^

    올해 남은 날도 너무너무 행복하세요~~
  16. 이런일이 있으셨군요~
    저희집은 배터리가 오래되면 경고 안내메시지가 나오긴하지만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더라구요 ㄷㄷㄷㄷㄷㄷ
    고생하셨습니다^^
    • 요즘
      2010/12/28 00:11 [Edit/Del]
      요즘 디지털 도어락은 위와같이 사용자가 배터리 방전경고를 못듣고 완전 방전 되었을때 외부에서 9v 배터리 연결해서 여는 기능이 있는 도어락이 나오더라구요~~
  17. 비밀댓글입니다
  18. 건전지 방전. 이건 나름 치명적인 결점이네요. 언제 방전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한번쯤은 저런 경험을 한다는 거잖아요. 자동충전되는 시스템을 만들든가 해야겟습니다.
  19. 이런일이 있으셨군요. ^^
    열쇠는 반드시 가지고다녀야겠네요.
    저희집은 그냥 열쇠로 여는 것이라. 늘 챙기고 다녀서 잘 몰랐어요.
    나중에 이사라도 가면,, 꼭 기억해두어야겠네요.
    저상황에서도 사진을 찍으시는, ^^b
  20. 저희집도 건전지에 신경을 써줘야될것 같은데요 ^^;
    가끔..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안닫히고 걸리더라구요 ㅎㅎ^
  21. 이상하군요...배터리가 소모되면..비상음이 시간간격을 두고 울린다고 하던데..
    3년간 이용하던 도어락이 고장나 교체하긴 했는데..아직 건전지 교체 수명이 다하는 경험이 없는지라..
    제품 설명서만 믿고 있답니다
  22. 고생하셨네요.
    저희 집은 배터리 교환 시기가 되면 경고음으로 알려주던데 이상하네요.
  23. 건전지 때문에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니 제가 도어락에게 잘 좀 하라고 타일러 주고 싶어요.^^
  24. 이거 상당히 위험하네요~^^ 아무래도 알려주는 경고음이 필요할 것 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신 것 같아서 부럽습니다^^
  25. 도어락이 편하긴한데 응급상황에 그런 튀약점이 있네요
  26. 이상하네요. 건전지가 거의 다 되면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건 기본인데 말이죠.
    암튼 순간 당황했을 것 같네요.
    도어락이 편하긴 한데 건전지 갈아주는게 조금 불편하긴 해요..또 건전지도 많이 들어가서뤼..ㅋ ^^;
  27. 진짜 당황하셨을 것 같아요!
    근데 그 와중에도 블로거 정신^^
    별일 아니어서 다행이에요~ㅎㅎ
    건전지 없으면 좀 신호를 줘라, 도어락!!ㅋㅋ
  28. 비상키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그 상황에서도 블로그 생각을 하시다니
    열정이 대단합니다^^
  29. 비밀댓글입니다
  30. 빨간색 고무마개를 보니 매트릭스가 떠오르네요.
    지금 이 빨간약을 먹으면 현실에서 깨어날 수 있어~ 라는...ㅎㅎ
    다행히 잘 해결되셨네요.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31. ㅋㅋ 경험을 해본 사람들은 다 안다는 디지털도어록의 무반응 사건...
    완전 환장합니다. ㅠㅠ
  32. 이런 경우가 생길 수도 있군요.
    배터리가 방전되면 빨간 불이 들어온다든지- 그런 해결책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열쇠도 없이 외출했다가 이런 일이 생기면 난감하겠는걸요.
    추운 날 고생많으셨습니다 ^^;
  33. 범인은 건전지였군요 ㅎㅎ
    진짜 답답하셨겠어요. 잘 해결되서 다행이네요 ^^
  34. 저도 예전에 이런 경험이 있었네요.
    건전지 문제라는 ㅋ
    멋진 데이트하고 나서 좀 당황하셨겠네요.
    올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하세요^^
  35. 오. 이런 단점이 있었군요. ㅎㅎㅎ 그나저나 그 순간에 사진을 찍을 생각을 하시다니. 대단하세요. 하하하 ^_^
  36. 이런 편리함 속에는, 역시 공짜는 없군요 !!
    이날은 참 재밌는 데이트를 하셨네요 ㅎㅎ
  37. 아고 도어락에 건전지가 없어 그랫군요
    울 미스조로님 많이 추우셧겟다. 아고고~~
    든든하게 조로님이 옆에서 계셔서 잘 마무리 되어졌네요^^
  38. 건전지에게 벌금은 때리셨나요? ㅋㅋ
    잘못을 했으면 벌을 줘야~~~ ㅎㅎ
    저희집 도어락도 배터리 약하면 띠리리~ 소리가 나더라구요! ㅋ
    좀 버젼업이 된 건가보네요. 다행스럽게도..
  39. 정말 어이가 없으셨겠어요,,, 디지탈이 좋은게 아닐때도 있더라구요..
  40. 건전지 바꿀대돼면 대부분 표시해주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저희꺼는 건전기를 갈때쯤 돼면 빨간색으로 change 불들어오던데.. 바꾸라고..;;
  41. 나 좀 꽃거지 같아?ㅋㅋㅋㅋ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메모리카드가 고장났을때 대처하는 법메모리카드가 고장났을때 대처하는 법

Posted at 2010/12/05 06:30 | Posted in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일요일 아침입니다! 어떻게 즐거운 주말들을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이니만큼.. 아주 간단한 그리고 가벼운 글 한번 올려봅니다~ㅎㅎ


위에 보이는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에 사용하는 CF카드인데요. 
어느 날 갑자기 먹통이 되어 회복 불가능 상태가 되었답니다.


새로 구입하여야 하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선 조로~
최근 메모리가 대중화 되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한푼이라도 아껴야 잘 살겠죠?ㅎㅎ 그래서 해당 메모리카드 회사에
보내어 이렇게 새로운 메모리카드로 교체했답니다^^ 배송비가 들기는 하지만
새로 사는건보단 훨씬 저렴하다 할 수 있죠~ㅎㅎ


카메라를 사용할때에 메모리 카드 구입은 필수인데요! 이러한 디지털 기계는 언젠가는
에러가 나서 우리들을 당황하게 할 수가 있는데요.. 이 때에 대비하기 위하여
메모리 카드가 많이 알려진 곳에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아.. 그리고 제품을 사시게 되면 정품마크는 잘 간수하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도 해피데이 되시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1. 얼마전... 하필이면 일요일날. 디카가 먹통이되어서 엄청 당황했었지요.
    다행스럽게도. 롯데 마트. 카메라 코너가 문을 열었기에 위기를 넘겼지만....
    알고보니 노래바치의 무지에서 발생한 메모리 카드... ㅎㅎ
  2. 조로님 오늘도 해피데이 보내세요~ ^^)/
  3. 저랑 똑같은 거네요.
    저는 포맷했더니 다행이 되긴 하더라고요. ^^
  4. 헐?

    이런거 교체해주나요? 좋네요~ 저도 요새 갤탭 때문에 메모리카드 사야 하는데... 어디껄 살지... Class 몇을 살지 고민중이에요..ㅠㅠ Class 높아질수록 가격이 좀...ㅠㅠ
  5. 저도 정품마크는 붙여놓았지만
    고장은 잘안날꺼라 생각했는데요
    의외로 고장이 날때가 있나보네요 !
  6. 메모리카드는 정품만 산다면 교환이 가능한데....
    문제는 메모리 속의 내용이 복구가 안되면 참 난감하지요..... -.-;;
  7. 보통은 잘 고장 안나는 메모리 카드가 먹통이 되기도 하는군요. 저는 몇 년을 써도 끄떡이 없어 다른 분들도 다 그런가 했답니다^^
  8. usb고장난건 많은데 아직 메모리카드가 고장난건 다행히 없어요ㅎㅎ
    usb고장난건 책상옆에 벌써 5개가 넘는ㅠㅠ
  9. 저는 사자마자 바로 스티커 붙여버립니다. ^^a
  10. 아.. 그렇군요. 다행히도 전 아직까지 메모리카드가 고장난 경우는 없었어요. ㅎㅎ
    혹시라도 고장나게 되면 새로 사는게 아니라 일단 구입처에 연락해봐야겠네요. ㅋ 감솨함다!
  11. 그렇군요. 저는 다행하게도 아직 고장난적이 없네요.^^
  12. 기존에 사용하던 메모리가 정품스티커가 없어요.. 그래서 수리를 못하고 새로 사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정품스티커 꼭 챙겨야 되겠더라구요
  13. 고장났을땐 무조건 교환!!!! 을 외쳐야 하는군요 ㅎㅎㅎㅎ
  14. 정품스티커 정말 꼭 챙겨야 지요 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설날에는 떡국을 왜 먹을까?설날에는 떡국을 왜 먹을까?

Posted at 2010/02/14 06:30 | Posted in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어떻게 다들 설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설날은 안타깝게도(?) 주말과 겹치는 바람에 연휴가 짧아졌는데요..
너무 서운해 하시지들 마시고 온가족과 함께 어울려 풍성한 설연휴들 되시길 바랍니다.

설날하면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떡국인데요! 
설날에는 떡국을 몇그릇 먹었느냐라는 말로 나이를 묻는 질문까지 대체하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설날의 대표적인 음식, 떡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떡국,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을까?

설날 세시음식(명절마다 먹는 음식)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어디를 가도 빠지지 않는 음식인 떡국..
언제부터 설날이 되면 떡국을 먹게 되었는지 정확하게는 알수가 없습니다. 다만 조선시대 문헌을 살펴보면 떡국은 설날에 없어서는 안될 음식으로 기록.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들이 설날에 즐겨먹던 음식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2. 떡국, 무엇으로 만드나?

떡국의 기본재료는 가래떡입니다. 
이렇게 가래떡으로 만드는 이유는 새해 아침에 긴 음식을 먹어 장수하라는 뜻이 담겨 있는데요.. 
떡국의 주재료는 이러한 가래떡과 함께 쇠고기가 주재료로 쓰입니다. 또한 먹는 사람의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마늘, 대파, 간장, 참기름, 계란, 소금이 들어갑니다. 참! 떡국 위에 얹어 먹는 김가루도 빠질수 없겠군요ㅎㅎ

3. 설날에 떡국을 왜 먹을까?

설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떡국.. 과연 설날에 떡국을 왜 먹을까요?

우선 떡국의 주재료인 길다란 가래떡은 오래오래 건강하고 장수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흰색의 떡처럼 깨끗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자는 뜻이 담겨있기도 합니다.
그럼 긴 가래떡을 왜 동전 모양으로 썰어 만들까요? 그것은 돈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다른 의미로 해석하면 태양 숭배사상으로 태양의 둥근것을 상형하여 만들었다고도 합니다.

또한 좋은 일이 생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꿩고기를 넣어 먹었다고도 하는데요.. 여기서 꿩은 귀족들이 가지고 있는 매를 통해서 잡고는 하였습니다. 매를 가지고 있지 못한 일반 백성들은 꿩고기를 넣지 못하고 닭고기를 넣었다고 하는데요..
이때부터 '꿩 대신 닭'이라는 속담이 유행하였다고 합니다ㅎㅎ

이렇게 1년내내 아무 탈없이 보냈으면 하는 바램으로 먹는 설 대표 음식인 떡국..
모두 맛있게 많이들 드시기 바랍니다^^!
 

2010년 경인년 호랑이의 해.. 
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대박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Zorr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 설날 아침이네요.
    좀 있으면 차례를 지내겠지요.
    설날 유래 잘 보았고요, 조로님도 차례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
  2. 아니.. 그렇게 깊은 뜻이~
    이제 슬슬 떡국 한 그릇 먹어야 겠네요.
    조로님도 떡국 맛있게 드세요.
    새해 복도 많이 받으시구... ^^
    • 2010/02/15 00:51 [Edit/Del]
      떡국은 맛있게 드셨어요?^^
      새해 복 마니 받으시구! 앞으로도 좋은 영화들 마니마니 소개 부탁드려요^^!
  3. 즐거운 설 보내고 계신가요? ^^
    조로님, 올해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2010/02/15 00:52 [Edit/Del]
      빛무리님 덕분에 잘보내고 있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잼있는 드라마리뷰 계속 기대할게요~~
  4. 맛난 떡국 사진 보니, 벌써 구미가 당기는군요.....ㅎㅎ.
    장수와 재복을 기원하는 떡국 많이 드시고,
    설 잘 쇠십시오.

    그리고 곧 보입시다.....ㅎㅎ.
  5. roQnf
    이나이 먹도록 떡국먹는 이유를 몰랐던게 부끄럽네요

    잘봤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6. 지금 떡국 끓여 먹으러 갑니다. 어제 끓여서 다 퍼먹엇어요. 하하하...
  7. 글 잘봤어요^^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
  8. 떡모양도 돈을 상징하는 거였군요 ㅎㅎ 역시~ 전세계 어디나 설날에는 돈많이 버는것을 중요하게 여기나 봅니다. 조로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ㅎ
  9. 오~~~
    설날떡국엔 장수의 뜻도있었군요~~
    돈모양과 장수 ㅋㅋ
    좋군요
    두그릇,세그릇,네그릇 배가 찢어져도 먹어야 겠어요!!
  10. 좋은 정보입니다 ^^;
    단지 길다는 이유뿐만 아니라 동전모양은 돈을 상징하는 것이었군요!!!
  11. 오늘 떡국 맛있게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한주에는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 2010/02/15 00:54 [Edit/Del]
      열심히 떡국을 먹었습니다^^;;
      불탄님은 많이 드셨는지요~ 이제 연휴도 하루밖에 남질 않았네요.. 푹 쉬시구요.. 이번주도 파이팅요!
  12. 즐거운 설 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3. ㅎㅎㅎ 백호도 떡국 한그릇 먹고 싶다는 표정인걸요 ㅋㅋ
    연휴 잘 보내시는지요 ^
  14.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건강하세요.
  15. 조로님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바라는일 다 이루어지시길 바랄께요
  16. 떡국 맛있게 드셨나요? ^^
  17. 새해 복 많이 받으셨죵^^ㅎ
    1년내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2010/02/16 21:49 [Edit/Del]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책들 소개 많이 해주시고.. 올 한해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18. 떡국에 장수하라는 의미가 있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19. 떡국엔 참 많은 의미가 담겨있군요~!
    조로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
  20. 저도 한국슈퍼에서 떡을 사다 맛나게 끊여 먹었답니다... 의미 되새기며..또 먹어야겠어요...ㅎㅎ
  21. 그런 뜻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ㅠ
    매번 해가 시작될 때마다 떡국을 챙겨먹었는데,
    동전 모양의 재물복은 언제 생기는 건지....ㅎㅎㅎㅎ
  22. 이야~ 떡꾹에 대한 상식들을 여기서 알게되네요 ^^
    떡국 맛있게 드셨나요?
    전 시골집에서 떡만두국을 한그릇 먹었답니다

    올 한해 복 많이 받으세요!!
  23. 생각해보니 막상 설날 당일에 떡국을 안먹었네요..-_-;;
    그전에는 많이 먹었는데 말이죠..ㅋㅋ
    연휴 잘 보내셨죠?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24. 전 아내가 떡국이라고 만둣국을 주더라고요.
    떡국에 만두가 더 많았었어요 ㅠㅠ
    백호 처음엔 귀여웠는데
    자꾸 보니 무서운데요.
    웬지 입맛 다시는 거 같고 ㅠㅠ
  25. 설날에는 집에서 직접 떡만두국을 만들어 먹었어용 ㅎㅎ

    Zorro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6. 그렇군요!~

    떡국에 많은 의미가 있었군요..ㅎㅎㅎ

    좋은정보 감사해요~

    떡국 많이 드셨나요??ㅎㅎ
  27. 한살 더 먹는거라 거부하고 싶었지만 한 그릇 먹었습니다. ^^
  28. 떡국에 그런 뜻이 있었네요.. 역사 공부인지 상식인지 구분이 잘 안가는... 우린 선조들의 식사문화에 대한 역사 공부했다고 할께요ㅎㅎ
    연휴 잘 쉬고 있나요?
    • 2010/02/16 21:49 [Edit/Del]
      ㅎㅎ 저도 이 포스트 덕분에 공부좀 했습니다~
      연휴가 너무 빨리 끝난거 같아 넘 아쉬워요ㅠ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당신의 키보드는 깨끗하십니까??당신의 키보드는 깨끗하십니까??

Posted at 2010/01/18 07:00 | Posted in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오늘은 약간(?) 더티한 포스트로 여러분들을 찾아뵐까 합니다^^;;

혹시 식사중이시거나 비위가 약하시거나 임산부가 계시다면 과감하게 마우스 휠을 돌리셔서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고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ㅎㅎ

컴퓨터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만지게 되는 키보드..
열심히 타이핑 하신후에 아무렇지도 않게 식사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아니면 지금도 모니터 앞에서 간식을 드시면서 있으시거나..

물론 청결한 키보드라면 아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보실 키보드라면 그러시면 안됩니당..

p.s. 이 포스트로 인하여 저의 이미지가 약간 이상하게(?) 변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염려해 보는데요^^;; 저 깨끗한 남자에요ㅎㅎㅎㅎ


 어느날 우연히 들여다보게 된 키보드..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 보입니다..
가까이 들여다 보겠습니다..


키보드 사이로 무언가가 있네요;;;
그럼 한번 뜯어보겠습니다 -_-;;

위에서 밝힌바와 같이 식사중이시거나.. 등등이시라면
지금부터 안보셔도 됩니다..................


솔직히 이장면을 보고 비위가 좀 상했습니다..
지금도 보기 싫어서 타이핑 하는곳만 뚫어져라 보고 있네요ㅎㅎㅎ

덮개가 원래 있었는데.. 어디론가 사라진후로 그대로 방치하다보니
키보드 사이사이로 이물질이 많이 들어갔네요.. 

저만 쓴게 아닙니다만.. 그래도 제가 제일 오랜시간 사용했겠죠;;;
하여튼 반성하면서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일일이 다 자판을 떼내어 청소를 했습니다.. 머 그리 간단한 일은 아니더군요..
특히나 자판을 다시 배열할때.. 전 제가 다 외우고 있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고생좀 했습니다 >_<


깨끗해졌죠? 제가 원래 이런사람입니다만...ㅎㅎㅎ 
하여튼 청소하며 고생한덕택에 다시 키보드가 깨끗해졌습니다..

여기서 그럼 한마디!
모두 이렇게 청소를 해란 말이냐?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청소를 해본 경험상 그렇게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중에 몇몇의 자판은 청소 이후로 뻑뻑해져 잘 눌러지지가 않습니다
(당분간 저는 손가락 힘 좀 기를듯 합니다;;)

그럼 어떡해야 하느냐....??
컴퓨터를 할 때 손을 청결히 하는게 좋을거 같고..
청소기로 한번씩 키보드에 대고 윙~~~~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키보드 덮개가 있다면 좋겠구요.. 

요새 나온 키보드는 이물질이 들어가기 좁게 설계된거 같기도 하더군요.
깨끗하게 쓰다가 바꾸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같은 서민은 노가다해야죠 머ㅎㅎㅎ

키보드에는 나름 세균이 많다고 합니다.. 항상 손씻기를 생활화 하시고..
(지금의) 저처럼 깨끗하게 키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 하하하 역시나 키보드 알맹이 빼면 누구나 똑같습니다.
    하기전에 사진 한방 샤샥~ 알맹이 위치 기억하다 머리 터집니다 ㅋㅋㅋ
    키보드는 항상 검은색으로 구입합니다. 뭐 검은색이라해서 더 깨끗한것은 없겠지만...
  2. 이 정도로 심할 줄 알았습니다..ㅎㅎㅎ
    가끔 청소기로 돌려주기는 하는데...
    저거..잘못하다간 나중에 조립할 때 여간 애먹는 게 아니라서..
    요즘은 아예 포기하고 있습니다.ㅎㅎ
  3. 대부분의 키보드가 저 상태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더럽다는걸 알면서도 그냥 쓴다는..^^:
  4. 으악...당장 청소해야겠어요.
  5. 저는 어제 그냥 탈탈~ 털었답니다..ㅎㅎㅎ;;
    조로님~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6. 굉장히 심각하네요. ㅋㅋㅋ
    제 키보드도 저럴거라고 생각을 하니 갑자기 만지고 싶지 않아집니다.
    저도 청소 함 해야겠는걸요.;;
  7. 털어서 먼지 안나는 키보드 없다죠.ㄷㄷㄷ;
    잘보고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8. 으억...키보드 아랫단 더스트속에...으으 신종플루 병원균도 있지 않았을까요? 큭큭..^^
    저는 노트북을 쓰는데...아직 뜯어내 보진못했습니다만..아마 뜯어내 본다면 가관이 아닐듯 싶네요..ㅎㅎㅎ
    언제한번 노트북 키패드 뜯는 요령한번 포스팅 해주세여~~ ^^
    • 2010/01/20 20:45 [Edit/Del]
      노트북 키패드는.. 뜯을수 없다고 알고 있어용..
      a/s 센터가야되는걸로 알고 있다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제가 현재 노트북이 없답니당 ㅜ,ㅜ
  9. 우악...
    제 노트북은 저거 보다 더 심할것 같은데요. 컴퓨터 앞에서 뭘 잘 먹거든요.ㅎㅎㅎ
  10. 전 키보드 스킨이있어서 다행입니다 ^^
  11. 저는 검정색 키보드 쓰는데, 요놈은 안 닦을 수가 없는 게 먼지가 바로 눈에 띕니다.
    하얀색 쓸 때가 좋았다는.... ㅋㅋㅋ
  12. 전 그래서..아예 덮게를 쒸웠어요...ㅡ,.ㅡ
  13. 제 키보드 안깨끗해요 -_- 저거 뺄 엄두가 안나서 (망가질까봐 ㅠㅠ)
    가끔 면봉으로만 솔솔솔 하는데
    뭐 눈가리고 아웅이죠 ;;
  14. 저도 가끔 전임자가 쓰던 자판을 그냥 뒤집기만 해도 먼지가 풀풀 ㅋㅋㅋ
    그 이후로 자판기 바꿨습니다. 물론 회사에서 새걸로~~~~ 장만해줬지만요.

    그럼 넷북도 저런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거네요. 오늘 당장 덮개하나 사야겠네요.
  15. 악 디러-

    ㅎㅎ 저는 노트북을 써서 키보드가 그리 깊지 않네요 ^^ 뜯어내기도 뭐하고

    그냥 청소기로 드르륵~ 해 버립니다 ^^.... 한 일 년에 한 번 정도... ;;;;; 반성할게요! ㅠ-ㅠ
  16. 키보드는 그냥 오래 쓰고 버리는게...ㅠㅠ 예전에 청소하다가 그냥 포기했습니다. ㅠㅠ
  17. 악 ㅋㅋㅋ 키보드 청소하고 싶은데
    뜯어냈을 때의 그 참상을 봐야하는게 너무 두렵네요 ㅋㅋㅋ
  18. 전 키보드 커버를 사용하고 있으니까 이 정도는 아니라 자부합니다. ^^
  19. 꺄~~~~ 저는 이참에 키보드가 오래되어서 새로 하나 구매를 ㅎㅎ
    이젠 깔끔떨며 키보드를 사용해야겠습니다..
  20. 키보드 덮개가 너무 낡아서 얼마 전부터 그냥 벗겨놓고 사용중인데 걱정되네요..;;
    덮개만 하나 구입할 수 없으려나?
    저는 기계치라서 저렇게 뜯었다가 고장낼까봐 못 그러겠어요..;;
    • 2010/01/20 20:57 [Edit/Del]
      절대 뜯지 마세요;; 완전 고생한답니다^^;;;
      덮개 저도 구해봐야겠어요.. 구하면 빛무리님한테 살짝 가르쳐드릴게용ㅎㅎㅎ
  21. 저는 그래서 매우 값싼 키보드를 사용중이지요.. 1500짜리... 중국꺼.. 몇년전 2개 샀는데, 1개는 어디갔나 없고 지금 하나 남았군요.. 솔직히. 저도 청소를 하고 싶으나.. 청소하다 고장날까(?) 걱정됩니다. ㅎㅎ
  22. 정말 키보드 청소하다가 몇개 해먹었는지 몰라요 T.T
    평상시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어느정도는 괜찮을것 같은데 그노므 귀찮니즘^^
    • 2010/01/20 21:00 [Edit/Del]
      저도 귀차니즘이 정말 심하다는...
      그래도 포스트 하나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했어요ㅎㅎㅎ
  23. 헐....정말 이정도일줄은..^^;;저도 맨날 노트북 한다고는 하는데 인터넷 뒤져보니 그거 뜯다가 재 조립을 못하는 사태가 벌어져서 망설이고 있답니다.

    근데 데스크탑 키보드는 정말 장난아니네요. 나중에 집에꺼 한번 뜯어봐야겠습니다. 쿨럭..;;
    • 2010/01/20 21:01 [Edit/Del]
      안뜯는게 좋아용... 잘못하면 저처럼 키보드가 뻑뻑해질수도 있어요^^;;; 요새 손가락 운동좀 마니 한답니당ㅎㅎㅎ
  24. 헐~ㅎㅎㅎ; 키보드스킨 꼭 씌어야 돼요 정말!ㅋ
  25. 저는....이정도일줄은....정말 몰랐어요..
    내일 당장 청소해야 겠어요....조로님....좋은 정보 감사요.~~~
  26. 으아악~~!!
    갑자기 키보드를 치기 겁나지는 걸요 ㅎㅎ
    전에 키가 하나 잘 안눌려서 뽑아봤더니...
    엄청 더러워서,,, 진공청소기로 빨아만 들이고 말았는데...
    다 뜯어봐야겠어요
  27. 얼마전에 노트북 청소를 맡겼는데 기사분께서 키보드는 그냥 새걸로 교체하는게 낫겠다고. 이건 펑소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고 하셔서 적잖게 상처를 받았다는..ㅠㅠ
    키보드 교체하고 키스킨을 씌워서 사용해야겠어요ㅠㅠ
    • 2010/01/20 21:03 [Edit/Del]
      네.. 스킨을 덮는게 제일 좋을듯해요.. 한번씩 그냥 털어주고 닦아주면 되니까요~ 저도 언능 하나 구해야겠습니당ㅎㅎ
  28. 저도 얼마전에 노트북 자판 한번 뜯어내고 허걱~~했더랬죠.
    어찌나 더럽던지.. ㅋㅋㅋ
    자판 청소가 참 쉽지 않아요;;;;
    수고 하셨겠어요~ 근데 데스크탑은 스킨 덮어주면 되는데..
    노트북은 어찌해야 할지...';;;;
    • 2010/01/21 14:05 [Edit/Del]
      제가 아시는분은 실수로 노트북에 커피를 엎질러서... 버튼이 아예 안먹더라구요;; 뺄수도 없고...
      정말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청결하게 관리 잘하세용~ㅎㅎ
  29. 키보드.. 정말 청결에 신경써야할 ^^;;;
    이래서 키스킨을 써야하는거겠죠~ ㅎㅎ
  30. maybe
    <키보드 재조립 난제 정리>
    일단 키보드 왼쪽 가장 넓은 곳. 비교적 쉽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이곳에도 복병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P[] 위쪽 -=\ 세 개의 순서인 것이다.
    역시 이 복병은 숫자 키패드에도 있으니 주의를 요망하는 놈들이다. /*-
    이제 최대 난제, 키보드 재조립의 블랙리스트다.
    바로 방향키 위쪽이다. 만일 사진찍는 것을 깜빡했다면 당신은 페이지업다운만 조립하고
    OTL 상태이거나 다른 키보드 찾으러 돌아다니고 있겠지.
    하지만 자신이 한글로 문서 작성을 해본 기억을 되살린다면 의외로 쉬울 것이다.
    딜리트/인서트 이것은 문서 작성 10번 중 4번 키보드에게 낚시당하는 그것이다.
    홈 엔드는 빈자리에 끼워 맞추면 되니까. 뭐...
    자 이제 잉여 삼총사다 당신의 기억력으로는 이것들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 잉여들의 존재 가치를 다시 생각해 보며 이만..
    PS. ←이건 그래도 가끔 쓴거 같은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