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RC이야기

에어드론 (AR Drone2.0) gps 출시

누구나 부담 없이 손쉽게 조종하고 촬영이 가능한 에어드론(AR Drone)이 얼마전 엘리트에디션을 출시하더니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에어드론2.0 플라이트 레코더 gps를 출시했습니다. 해외에는 이미 판매가 되어 우리나라에 언제 들어오나 궁금했는데 이제 우리나라 rc샵에서도 구입할 수 있군요.



여기서 잠깐! 에어드론은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이 드론은 별도의 조종기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조종이 가능합니다. 성인이라면.. 아니 요즘은 아이들에게도 있는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기에 별도의 조종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아무래도 조종기 없이 사용하다 보니 세밀한 조종은 불가능한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에어드론에는 720p HD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영상이나 사진이 저장됨은 물론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화면이 전송되어 녹화되는 영상을 보고 날릴수도 있습니다. 물론 AR Drone2.0 을 사용해본바로는 잠깐씩 어떻게 찍히고 있나 확인하는 용도이지 초보들에게는 보면서 날린다는것은 처음에는 힘들지 않나 싶네요. 




또한 항상 조종자가 서 있는 곳을 후면으로 인식하여 날릴 수 있는 앱솔루트모드(이게 있으면 초보들에게는 날리기 정말 쉬워짐)와 수평유지기능등이 탑재되어 있어 오늘 처음 날리는 사람도 에어드론은 가볍게 날릴수가 있습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무릎 위 높이에서 가만히 떠 있다는~



하여튼 이러한 에어드론에서 이번에 gps 확장 기능의 채택으로 보다 재미난 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gps 를 사용하게 되면 위치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지도상에서 목적지를 선택하게 되면 목적지로 가게 되며 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러면서 녹화는 물론 비행기록도 얻을수가 있게 되지요. 완구라고 하기엔 비싼 가격이지만 그만큼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채택하며 많은이들에게 관심을 끌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에어드론을 사용한다면... 바람이 거센 날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영영 돌아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Zorro's 라이프 > RC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텍x4 충전기 구매  (1) 2014.02.06
rc 이야기 팬텀  (2) 2014.02.04
어른들의 장난감 팬텀  (5) 2014.01.29
드론 입문자라면 나노QX 추천  (5) 2014.01.25
헬리캠 F550 영입  (5) 20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