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기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워크숍 참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블로거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오래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는것이 바로 aT한국농수삭식품유통공사 휘모리 기자단입니다. 올해만 벌써 3년째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활동이 좀 뜸했는데요. 지난 8~9일 양일간 aT 본사가 있는 나주에서 '홍보 역량 및 소통 강화 워크숍'이 열려 본 행사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본래 aT본사는 서울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 전라남도 나주 혁신도시 신사옥으로 이전을 했답니다. 새로 생긴 신도시인만큼 아직까지는 주위가 휑~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차츰 정비가 되겠지요. 최근 혁신도시로 공공기관들이 이전을 부지런히 하고 있는데요. 본래의 취지대로 잘 살려나갔음 하는 바램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건물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뉘었는데 행사는 5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열렸답니다. 오랜만에 이런 워크숍을 참가한지라 떨리는 마음을 가지며 본관으로 입장!



전국에서 모인 기자단과 홍보담당 aT직원들이 반갑게 인사를 하며 워크숍은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순서로 열린 우수기자 시상식. 저도 내년엔 열심히 해서 저자리에 한번^^




이후 이날 우수활동자로 선정되신 블로그 기자 황은영님의 우수활동 사례가 발표되었습니다. 



강의에서는 블로그로 인해서 변화된 모습과 함께 앞으로 운영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만한 몇가지의 노하우를 알려주셨답니다. 알려주신대로 해야겠다는ㅋ



그리고 뒤이어 전남대학교 한선 교수님께서 'SNS 최신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최근 대두대고 있는 소셜미디어와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는 SNS채널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재미나고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답니다.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어요.



그렇게 워크숍 첫날 주요일정은 끝나게 되었구요. 뒤이어 신사옥 투어(?)가 이어졌습니다.



15층에 위치한 사장님이 쓰시는 방. 항상 강연이나 행사때에 사장님 사진만 찍었지.. 이렇게 방을 보기에는 처음이었네요.




그리고 aT신사옥에서 바라본 아래 풍경. 나주 혁신도시의 건축현장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몇년뒤면 이런 모습이 많이 바뀔테지요.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참가하게 된 '홍보역량 및 소통강화 워크샵'.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전국에 있는 블로거분들과 보다 많이 교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aT직원분들과도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행사가 더욱 자주 있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