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RC이야기

팬텀3 어드밴스 바다날리기 주의사항

요즘 거의 유일한 취미활동으로 삼고 있는 팬텀3 어드밴스 드론 놀이. 최근에는 날리는 지역도 특정부분으로 집약되고 있는데 바로 바다입니다. 여름인지라 더욱 시원하게 날릴수 있을뿐만 아니라 전파방해도 없고 확 트인 시야가 사로잡아 상당히 매력적인곳이죠.





허나 팬텀3 어드밴스 바다에서 날릴때에는 많은 주의사항이 필요합니다. 물론 추락해봤자 도심에서와는 다르게 다른이에게 혹시나 모를 사고를 안길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허나 떨어지면 드론에 대한 회수는 거의 불가하니 조심해야겠지요!





무엇보다도 바다에서 날릴때의 가장 큰 적은 바람입니다. 보통의 내륙지방에 비해 거의 당연하다는듯이 이곳에서는 거센 바람을 만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멀리날리다가 다시는 회수를 못할수도 있지요. 그러하기에 날릴때에 속도계를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팬텀3 어드밴스 gps모드로 날릴때에 속도는 14m/s 입니다. 하지만 뒤에서 밀어줄때에는 이것보다 2~3m/s 더 나오기도 하지요. 그럼 돌아올때는 이만큼 느릴수도 있다는걸 기억해야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계속해서 최고속도를 내려고 하면 배터리에도 과부하가 걸리기에 보다 느려질수도 있습니다. 오늘 사진으로 올리는곳에서는 돌아올때에 6m/s 밖에는 되지 않았습니다. 미리 기수를 돌리지 않았다면 아찔한 상황이 될수도 있었지요. 항상 날리기전 충분한 배터리로 그리고 무리해서 멀리 날리지 않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