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적금 풍차돌리기 습관의 중요성

재테크에 있어서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거기서 어떠한 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하느냐는 본인의 선택이며 어떤것을 진행하더라도 지금보다는 나은 삶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방법의 선택도 신중해야겠지만 우선은 꾸준함이 가장 선행이 되어야할것입니다. 그런점에서 볼때 적금 풍차돌리기 부분은 이러한 조건을 만족합니다.







우선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을듯한 풍차돌리기. 과연 무엇일까요?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렵다고 했던가요. 이게 딱 그렇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래를 살펴보시죠.







이것은 쉽게 말해 12개의 통장을 개설하는건데요. 매월 1개씩을 1년 만기로 설정하여 차츰 저축량도 늘리고 1년후에는 매월 이자가 포함된 통장을 만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이런 적금 풍차돌리기 왜 할까요? 귀찮게 왜 월마다 통장을 개설할까요? 그건 중도해약부분에 있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다보면 예기치 않게 돈이 갑자기 필요할때가 생깁니다. 그러한때 적금을 깨뜨릴때가 있는데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풍차돌리기를 하게 되면 소액으로 통장을 만들기에 급한 돈이 필요하더라도 중도해약의 손실은 적습니다. 필요한만큼만 하면 되니깐 말이죠.







또한 위에서도 잠시 언급드렸지만 매월 차츰차츰 늘어나는 저축과 나중에 생기는 통장을 보고 재테크에 대한 재미와 습관을 만든다는것에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것의 최종목적은 바로 종자돈 만들기입니다. 어느정도 돈이 생기게 되면 그것을 이용하여 다음단계로 가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실천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이와 같은 적금과 함께 보다 높은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만 합니다. 원금보장형ELS나 적립식펀드, CMA등을 적절히 혼합하면 연 7~10%이상의 수익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한국재무관리본부에서는 이러한점들을 안내하고 현재 본인의 재정상황을 점검, 그에 맞는 재테크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것은 물론 20만원 상당의 개인 재무포트폴리오도 받을수가 있으니 놓치지 말고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 적금 풍차돌리기 방법 안내 및 재테크 상황 점검받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