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30대재테크 포인트는 이것

계절적인 요인이 우리를 지치게 할수는 있지만 멈추게 할수는 없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가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사람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수 있겠지만 저는 30대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30대재테크 계획을 통해서 무언가를 달성하여야 하는 시점인데요. 이에 대해서 설명해드립니다.







10대가 질풍노도의 시기라면 20대는 대학을 다니거나 사회초년생이 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30대가 되면 가정을 이루거나 인생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이때에 30대재테크 어떤 방식으로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지에 따라 우리의 노년은 많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사실 멀리 볼것도 없습니다. 1년씩의 차이가 10년이 지나면 크게 되는데 40대만 하더라도 친구나 지인들을 보면 생활수준이 많이 달라져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언제나 경제는 어렵고 물가는 오르며 우리의 빡빡한 월급봉투는 얼마 오르지 않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남과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다르게 행동해야합니다.







평소에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 서적을 틈틈히 본다면 그동안 생각해온바를 어느정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까지 온것도 소수비율이지만 실제 행동에 나서는분은 그것보다도 줄어들게 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모으는 과정에 있어서 절약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불리는 과정이 핵심입니다. 어느정도의 수익성을 올릴수 있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신이 돈을 모으는 방법이나 재테크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하거나 어떤식으로 지출을 줄이는지 모르겠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한국재무관리본부에서는 매월 3천여명이 넘는분들이 상담을 받고 그에 따라 도움을 받으시고 계십니다. 거기에서 삶의 터닝포인트를 만드시는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지금 이글을 읽으시는분도 그리 되지 말라는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30대재테크 그리고 현재 나의 재무상황 점검해보기(무료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