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자동차이야기

자동차 정기검사 이용기

지난번에 자동차 정기검사를 다녀왔습니다. 차량도 나이가 들면 사람처럼 손이 많이 가고 봐야할것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제 차량이 디젤인데 2년마다 꼬박꼬박 가야 하네요. 어서 신차로 가야 귀차니즘을 다시금 줄일텐데..ㅎ

 

 

 

 

 

아침 일찍 찾았던 자동차 정기검사 센터.

부지런한 분들이 많네요.

두줄로 나뉘어 대기중인 모습입니다.

 

 

 

 

 

 

2년마다 오는 두번째지만 검사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왔을때부터 수납, 대기, 완료까지 20~30분정도면 끝나는것 같습니다.

 

 

 

 

 

 

 

 

차량을 맡기고 나면 이렇게 다양한 부분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는데요.

약간은 떨리고 응원을 하게 되더군요.

고장나 있으면 곤란하지 말이죠ㅎ

 

 

 

 

 

 

 

 

자동차 정기검사를 완료하면 이렇게 진단서를 주게 되는데요.

또 2년후에 방문해야 하네요....

 

 

 

 

 

 

다행히도 크게 이상은 없었습니다.

다만 얼라이먼트가 문제인지 고속 구간에서 떨림이 생긴다고 하네요.

저 또한 느꼈던 부분인데 대수롭게 여기지 않고 있다가 아차 싶더라는~

 

 

타이어도 수치상으로는 다되어가는데 마모가 많이 남아있는걸로 나왔기에

당분간은 계속사용해도 되겠다 싶네요.

 

 

 

 

 

자동차 정기검사 제때 하지 않으면 과태료 있는거 아시죠?

기간내에 꼭 방문하셔서 차량 상태 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금액은 5만원이 넘던데... 이부분은 필수적으로 해야하는만큼 좀 내려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