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일상

화령장전투전승기념관 상주가볼만한곳

오늘은 특별한날입니다. 광복절이죠? 이런 뜻깊은 날에 최근 다녀온 화령장전투전승기념관이 생각이 나 올려봅니다. 산골쪽에 있어 공사할때부터 무엇을 짓는가 했더니만 이번에 가보니 이렇게 조성해놓았네요. 넓직하니 잘만들어놓았습니다. 다만 조금 늦게 가서 기념관 안에는 가보지 못했네요.

 

 

 

 

 

그래도 외부만 해도 볼것들이 많습니다. 탱크도 있고 헬기도 있고.. 이리저리 읽을거리도 있고.. 거의 막바지 정리가 되어 가는 느낌이었네요. 

 

 

 

 

 

화령장전투전승기념관은 6.25때 화서면 화령장 일대에서 벌어졌던 전투의 역사와 기록을 남긴곳인데요. 여기에서 북한군을 250명 사살, 30명 생포하였고 이를 통해 연합군이 낙동강 방어선을 구축하는데 있어 시간적인 여유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군이 단독으로 최초로 승리를 하였다는데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하네요. 저도 잘 몰랐던 정보인데 이곳을 방문해서 알았다는^^ 많은분들이 상주가볼만한곳 여기를 찾고 그때의 소중함을 함께 알면서 교훈을 얻어갔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