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아이폰어플 - 아이폰 날씨 어플 종결자 웨더데스크


즐거운 토요일 아침입니다. 특히나 이번 주말은 현충일까지 포함되어 있어 직장인들에게는 황금 연휴가 될 듯 합니다. 이러한 황금 연휴를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날씨도 상당한 몫을 차지합니다. 다행히도 이번 주말 날씨를 살펴보니 제주도 지방을 제외하고는 전국적으로 맑은 날씨가 될 듯 합니다. 

달력은 6월을 나타내고 있지만 요즘 낮에는 꽤나 무덥습니다. 벌써부터 이렇게나 더우니.. 이번 여름 더위도 장난이 아닐거 같은 예감이 듭니다. 30도를 넘는 불볕더위에 곧 있으면 장마까지.. 기상청의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할테지요.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 날씨가 미치는 영향은 지대합니다. 날씨에 따라서 기분이 달라지기도 하며 그날 날씨에 맞추어 아침에 코디도 달라지곤 하지요. 오늘은 이러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어플 "웨더데스크"를 소개할까합니다. 아이폰에 있어 날씨 어플의 종결자로 불러도 좋을 "웨더데스크" 함께 살펴볼도록 할게요!

☞ 웨더데스크 받으러 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413032867#


저 같은 경우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날씨 어플은 계속해서 바뀌어왔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였을때에는 케이웨더를 조금 지나서는 올레날씨를 사용하곤 했지요. 웨더데스크를 사용하곤 싶었지만 초기 빼고는 계속해서 유료 어플로 남아있어 사용하지 못했답니다. 그러던 중 이번 무료이벤트 기간을 필두로 하여 웨더데스크를 받았습니다.

언제 다시 유료로 전환될지 모르니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미리 받아두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위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웨더데스크는 기존의 날씨 어플들과는 달리 시계 모양으로 정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붉은색은 시침을 파란색은 분침을 나타내고 있는 모습인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어떠한 기상상태로 변화하는지 한번에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시계모양에서는 온도, 습도, 강수률, 풍향, 강수량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느 날씨 어플과는 다르게 간단한 뉴스도 카테고리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를 클릭하게 되면 간단하게 뉴스기사를 볼 수가 있는 구조이지요.


다음은 지역설정 화면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올레날씨 어플에서는 최대3군데 지역밖에 지원이 되지 않았던 반면 웨더데스크에서는 관심지역을 무제한으로 추가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까지 많은 지역의 날씨 정보가 필요한건 아니지만 많으면 좋죠 머 ㅎㅎ


이렇게 추가한 지역의 날씨들은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 ▷ 키를 누름으로써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서울, 대구, 제주도를 추가한 모습인데요. 역시나 제가 있는 지역은 무덥군요.....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웨더데스크이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또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좌우로 드래그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은 정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6일간의 주간날씨와 함께 3일간의 날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측사진에서 느낌표(!)를 누르게 될시에는......


위와 같이 48~60시간동안 가량의 날씨 정보를 1시간 단위로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어때요? 괜찮은가요?

사실 이러한 날씨 어플들의 정보는 결국에는 모두 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데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아무리 잘만들어진 어플이라도.. 그러한 정보를 보고 대비하는 우리들도.. 기상청의 정보가 틀리면 말짱 꽝이 되죠!

제발 이번 여름에는 예전과 같이 많은 오보가 나지 않기를 바라며 신뢰할 수 있는 기상청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