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패드/iPad Basic

아이패드2에서 화면잠금을 통하여 암호를 설정하고 싶다면!


아이패드2를 사용함에 있어서 기존의 애플 제품군을 사용해보셨다면 별다른 무리 없이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아이패드까지 모양도 비슷하지만 기능들도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오늘 올리는 아이패드2팁은 기존의 아이폰4에서 올렸던 내용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군요 ㅎㅎㅎ

하여튼 오늘은 아이패드2에 관한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올려볼까합니다. 자신의 집에서만 아이패드2를 사용하신다면 오늘과 같은 정보는 불필요할듯합니다. 물론 가족에게도 숨기고 싶은것이 있다면 설정해야겠죠^^ 아이패드2를 사용함에 있어 화면에 암호 설정을 통하여 남들이 나의 작업내용들을 볼 수 없게끔 하는 화면암호잠금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에서 일반 -> 암호 잠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으로 암호켜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숫자를 입력하는란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동일한 숫자4개를 연속해서 입력만 해주시면 설정은 완료되게 됩니다. 네가지의 숫자로 불안하다 하시는분들은 간단한 암호설정을 비활성화시킴으로써 더욱 많은 수의 숫자로 암호를 구성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제대로 암호가 설정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밀어서 잠금해제!"


위의 화면과 같이 암호입력란이 나타났다면 성공입니다. 아이패드2에 중요한 정보가 있어 남에게 보여주기가 꺼려진다면 위와 같은 화면 암호 잠그기와 같은 간단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