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아이폰재미어플 - 지문인식을 통하여 알아보는 나의 직업[나의직업은]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있습니다. 몇달 전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승인된 어플만 하더라도 50만개가 돌파가 되었으며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는 무려 100억건을 돌파하였다죠. 엄청난 수치들입니다. 이렇게 많은 어플의 수만큼이나 정말 다양한 종류의 어플들이 존재합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플, 신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어플, 심심풀이로 한번쯤 해볼만한 어플등등.. 

오늘은 제일 후자쪽에 속하고 있는 재미로 하는 지문인식 직업찾기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는 아이폰 어플 "나의 직업은"을 소개합니다.

♣ 아이폰 "나의 직업은" -> http://itunes.apple.com/kr/app/id446355769#



어디까지나 재미로 알아본다는 나의직업은 어플.. 테스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지문 표시란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문구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할때마다 다르게 되더군요. 심지어는 오른쪽의 문구까지..;;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번 해보아도 지문의 모양은 동일합니다. 어떠한 로직으로 위와 같이 표시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물론 재미로 한번쯤 해보는 것이기에 깊이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말이죠.

그래픽과 사운드는 그럴듯 합니다. 한번쯤 재미로 해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즐거운 휴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