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패드/iPad Application

아이패드2어플 :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에어비디오를 이용하여 즐기자


오랜만에 아이패드2 어플을 소개해봅니다. 아이패드2는 수많은 장점이 존재하지만 그에 반하여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하나 꼽히는 것이 바로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보게 될 경우 인코딩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입니다. 물론 AVPlayer와 같은 무인코딩 어플을 이용할수도 있지만 유료어플이기 때문에 약간의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무료로 자신의 컴퓨터안에 있는 영상을 아이패드2로 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2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필수적으로 받아두고 활용해야 할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 에어비디오 아이패드2 어플 -> http://itunes.apple.com/kr/app/id313056918 

           자신의 컴퓨터에서 에어비디오 설정방법
 


우선 에어비디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는 약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해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inmethod.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PC사양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실행이나 저장버튼을 누르셔서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에어비디오를 컴퓨터에 설치하게 되면 아이패드2에서 영상을 보게 될 폴더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이 폴더안에 영상을 넣어놓게 되면 아이패드2에서 감상을 할 수가 있는것이지요..


그다음 Remote 탭인데요.. 만약 집안에서만 이용하시려면 이 항목은 건드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자신의 컴퓨터안에 있는 영상을 보시려면(물론 집에 컴퓨터는 켜져 있어야..)
'Enable Access from Internet'를 선택한 후 PIN코드를 기록해두도록 합니다.

           아이패드2에서 에어비디오 사용방법


에어비디오를 실행합니다. Servers를 클릭해주세요.


위에서 설명했던 컴퓨터에 대한 설정이 제대로 이뤄졌다면 자신의 컴퓨터가 보이게 됩니다.


계속해서 체크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지정했던 폴더가 나타나게 됩니다. 클릭을 하게 되시면..


폴더안의 영상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 보시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하시면..



별도의 인코딩 절차 없이도 동영상을 바로 감상하실수가 있습니다.

에어비디오 아이패드2어플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감상 하실수가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컴퓨터는 켜져 있어야 가능하다는것...

인코딩하는것이 귀찮거나 컴퓨터를 자신이 아닌 다른이가 사용하고 있다면
에어비디오를 이용하여 마음껏 동영상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