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여행

상설개장을 준비중인 청도의 소싸움경기장


청도의 소싸움축제는 청도의 대표적인 축제 가운데 하나입니다. 매년 3월에 열린 청도소싸움축제는 천년을 이어온 민족행사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는 축제가 되었죠. 이러한 청도소싸움경기장은 현재 변신을 준비중입니다.


올 9월부터 청도소싸움경기장은 상설개장이 되며 토요일, 일요일마다 하루에 10경기씩 모두 160경기가 치뤄진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투우 갬블사업이 시작되는것이지요. 07년 준공된 소싸움경기장은 개폐식 돔경기장으로 전천후 경기가 가능한 최신식 경기장입니다. 야구팬의 입장에서 아직까지도 국내에서는 프로야구의 돔경기장이 없는 상황에서 소싸움경기장이 개폐가 가능한 돔경기장이라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ㅎㅎ


하여튼 이러한 경기장에서 소싸움경기가 열린다니 지역경제에는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다만 공정한 경기진행과 함께 사행성게임이 되면 안되겠지요. 재미와 함께 투명하고도 공정한 경기로 많은이들에게 사랑을 받았음 하는 바램입니다. 청도소싸움경기장 인근에는 소싸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 경기장 일대에는 문화공간들도 건립된다고 하니 가족끼리 나들이 가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소싸움경기장과 함께 주변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