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내 차 사용 설명서, 일반인을 위한 자동차 정비 메뉴얼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을 위한 정비 메뉴얼부터 다양한 노하우까지.. 자동차 자가 정비등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내 차 사용설명서'이다.




인간 생활의 필수요소가 있으니 바로 의식주이다. 거기에다 요즘에는 하나가 더 추가되니 바로 자동차. 따라서 '의식주차'라고도 하는데 그만큼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로 자리 잡았다. 자동차를 타고 신나게 달리며 놀러가는것은 잘하나 실상 자동차에 대해서 무지한이들이 많다. 필자를 포함해서 말이다.



따라서 이러한이들이 내 차 사용설명서를 통하여 다양한 자동차 지식을 얻는다면 좋을것이다. 이러한 지식은 안전과도 직결되니 살아가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



책에서는 엔진오일이나 브레이크 오일등 내 차를 부드럽게 만드는 5가지의 오일과 2가지 벨트의 정비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에어컨 필터, 배터리, 연료필터, 타이어교체, 브레이크 패드등 소모품들을 정비하는 방법들을 사진과 글로써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것을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자동차 정비사는 아니니 말이다. 따라서 자신이 꼭 필요하다는 정보만 캐치해내면 될 듯 하다.




그리고 책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10가지의 응급 상황 대처 방법과 함께 사계절 차량 관리 노하우이다. 주행 중 타이어가 펑크나거나 비오는 날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혹은 에어컨 관리나 장마철 자동차 관리등은 자동차 지식에 무지한 나로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진으로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는 자동차 정비 메뉴얼 '내 차 사용설명서'. 시간날때 한번쯤 보면 좋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