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일상

오르세미술관전 관람

이번달 말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게 되는 '오르세미술관전'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오르세미술관전에서는 '인상주의, 그 빛을 넘어'라는 주제로 인상주의를 비롯해서 신인상주의, 고갱, 반고흐, 빛의 도시 파리, 나비파등 파리를 대표하는 미술품과 조각, 공예등 175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찾아온 많은 관람객 때문에 대기번호표를 받아야 할만큼 혼잡했지만 프랑스 국보급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네요.




지난 5월부터 시작되어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외무대에서는 공연도 진행되고 있더군요. 근데 제가 가자마자 공연이 종료되는...;;






입장하기 위해서는 대기번호를 받게 되어 순서대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대략 20분정도 기다렸다가 입장한거 같네요.





입장하는곳 뒤쪽으로는 오르세전에서 감상한 작품들을 다양한 형태의 기념물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감동을 잊지 않고자 대도록을 구입했다지요~



오디오가이드도 줄을 서서 빌려야 할 정도로 많은분들이 계셨는데요. 그래도 이건 꼭 소지하고 들어가야죠. 특히나 저 같이 미술에 대해서 문외한 사람들에게는 필수! 그리고 관람의 재미를 배가 시켜주는 아이템이지요^^



미술관 내부에서는 사진불가였기에 작품들에 관한 사진들은 없답니다. 직접 관람해보시는게 짱이죠^^



국립중앙박물관... 밤에는 야경도 아름답고 조용한곳이네요. 그나저나 오르세미술관전을 보고나니 직접 파리로 막 가고 싶어지는군요. 에펠탑도 직접 보고 싶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