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여행

합천해인사가는길 올려보아요

합천해인사 내일부터 우리나라 그리고 나아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에 대한 행사를 한다고 하지요. 며칠 전 다녀올때 현수막이 붙어 있던데 이제 하나봅니다.





이곳의 방문은 처음이었습니다. 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가라고 많이들 추천하시기에 여기다가 대놓고 출발! 차례대로 합천해인사가는길 사진 올려봅니다^^





여기가 소리길인가 보지요. 날잡고 한번 돌면 좋을거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쁨인 날이었지만 하늘은 쾌청하기만 합니다. 풍경들도 좋구 말이죠.










합천해인사 가는길 생각보다 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운동부족으로 저는 조금 멀게 느껴졌다는.. 가는길에 반가운 선재카페에서 한잔하고 갔네요. 그러나 다음번에는 가면 절내에 있는 북카페에서 한잔하리라 생각했답니다.





올라가는 방문객들에게 지루함을 없애주고 역사적인 사실도 알려주는 이런 정보들 좋습니다!





벌써 가을인가요. 가는길에는 이렇게 단풍들도 구경할수가 있네요.





해인사 입구에는 이렇게 스님들이 나오셔서 서명을 받고 계셨습니다.





근처 대형축사와 관련된 일 같은데... 스님들이 말하니 그저 우리는 서명은 했습니다. 원만하게 해결되었음 하네요.





사람들의 소망이 적혀 있는 종이.. 이거 만원 내면 할수가 있는거 같던데~





드디어 도착한 해인사 절 내부의 모습입니다. 평일인지라 단체 버스 관광객들만이 있을뿐 그리 혼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이곳 안에는 앞서 말씀 드린대로 북카페가 있었답니다. 담에는 여기에서 시간좀 죽이고 와야겠다는!






어찌되었던 처음 방문했던 이곳. 팔만대장경은 실제 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