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신협 정기예금 금리 어디가 좋을까

연일 이어지는 더위에 힘든 나날들이지만 재테크와 관련된 정보는 빼놓을수가 없다지요. 이번에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한 정보글입니다. 지금 시작하면 돈이 차곡차곡 쌓일수 있으니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신협은 일반 은행에 비해 다른 특수성이 있습니다. 서민과 중산층을 위하여 생기게 된 신협은 비영리로 운영이 되어지고 있는 협동조합 형태의 금융기관입니다. 1960년대 이후로 은행에서 소외되어진 서민이나 영세상공인 같은 경제적 약자들을 위해 노력을 해왔지요. 일반적인 은행에 비해서는 금리가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아마도 가장 궁금해하실것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일겁니다. 이것에 대한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와있습니다. 전국 신협 찾기 결과물로..







다만 이것이 한눈에 볼수 없는것이 문제입니다. 자신의 사는곳을 시/구 단위로 넣으면 그것에 대한 신협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고 이곳에서 거치식이나 적립식에 대한 예금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에 대한 정보를 찾으면 생각보다 많은수들의 지점들을 알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를 원하시는분이라면 하나씩 클릭해가며 체크를 하면 되겠지만 생각보다 그 수가 많고 직접 지점에 연락해보면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종종 이루어진다는것도 유념해두셔야겠지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를 통해 그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재무기관에서는 이에 대한 정보들을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으며 돈을 불리는법들에 대한 방법론도 꽤나 많이 알려줄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에 대한 부분도 알아갈수 있고 또한 돈을 차곡차곡 모을수 있는 돈불리는 방법, 즉 재테크에 대해서도 아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이런 부분에 대한 정보가 무료로 서비스에 있습니다. 이런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꼭 한번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에 웃을수 있도록 합시다!




-> 신협 금리 정보 & 자신의 재테크 사항 점검 안내(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