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난 왜 솔로일까? - 솔로부대 탈출매뉴얼

솔로부대 탈출매뉴얼 / 무한지음 / 경향미디어 / 09.12.23 발행


무한의 노멀로그.. 무한이 지은 책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연애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무한의 노멀로그를 모르는 분은 없으리라 본다.

2009 다음뷰 블로그 대상, 올볼로그 TOP100, 2009티스토리 베스트블로거등의 많은 타이틀과 함께
다음뷰 전체랭킹1위, 최다독자 보유, 한달 평균 100만명 이상이 노멀로그에 다녀가는등.. 
수많은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는 무한의 파워는 실로 상상을 초월한다.
항상 우리들에게 공감가는 글로 재미와 웃음을 그리고 연애에 대한 해박한 팁을 제공하는 
무한이 책을 선보였으니 바로 '솔로부대 탈출매뉴얼'이다.

무한 특유의 재치있는 말투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필자는 책을 읽으며 가끔 터져나오는 웃음을 주체할수 없었다. 책에서 저자는 자연스러운 웃음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베스트 리플들을 꾸준히 보며 상황에 맞게 센스있게 대처하는 법을 기르라고 조언한다. 
하지만 이책으로도 충분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안타깝게도 솔로부대 여성대원들 중에는 남자와 술을 마실 때 달려라 하니가 되는 경우가 많다" - p179
"혼자 소설 쓰지마라"  "백마탄 왕자님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그런사람 또 있다"
때론 재미있게 때론 냉정하게 저자는 독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가며 이야기 보따리를 푼다.
그리고 저자가 경험한 많은 사례들을 접목시킨것도 이 책의 특징이다.


올해는 솔로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짚신도 짝이 있다"는 말이 있다. 못난 사람이라도 베필은 있다는 말인데.. 필자는 안타깝게도 솔로인 상태이다. 
물론 솔로가 되어 연인 때문에 속앓이를 하지 않아도 되고 내 멋대로 인생을 즐길수 있는것처럼 장점도 많다.
하지만 커플들의 장점이 딱 하나 있으니..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라는 점이다 -_-;;

밑으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서 보면 알겠지만 필자의 인기글에는 솔로로 연말을 보내는 방법이라는 글이 우두커니 버티고 있다. 2010년, 올해에는 연인과 연말을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이라는 글을 진심으로 쓰고 싶은바이다. 그러기 위해 이책은 한동안 솔로로 지내 감이 떨어져 있는 필자에게 일정 부분 도움을 줄 것 같다. 사랑 때문에 혼자 속앓이를 하거나 그(그녀)의 마음은 무엇일지 궁금하다면 이 책은 해결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다만 남자편, 여자편 분리하여 책을 만들었다면 몰입하기에 더 좋았을 듯 싶다. 물론 둘다 보는것도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는데 도움이 될테지만.. 지금도 꾸준히 글을 올리고 있는 저자이기에 추후 계속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임박기념으로 솔로인 저에게 이렇게 좋은 책을 선물해주신 Adish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