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에어콘필터 교체 손쉽게 완료하자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입니다. 올해는 5월부터 무척이나 더운데요. 이번년도 더위는 어느정도나 강렬하게 다가올런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이러한 여름이 되면 시원한곳을 찾게 되는데요. 어떤면에서 보면 집보다도 더 시원한곳이 자동차입니다. 이런 자동차에서 에어콘을 가동하게 될때 에어콘필터가 깨끗하지 않으면 쾌쾌한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은 자가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지난 가을 이후로 교체하지 않았던 에어콘 필터 올여름을 대비해서 교체해보았습니다.



손재주 없는 저도 금방 교체가 가능할정도로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차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자동차의 에어콘필터 교체를 위해서는 조수석 대시보드 아래쪽의 수납함을 열어 교체하게 됩니다.



이곳을 열어 우선 양쪽에 고정되어 있는 나사를 돌려서 빼주시구요.



그럼 이렇게 수납함이 아래로 내려오며 위쪽에 공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보면 에어콘 필터가 장착된 곳이 보이실겁니다. 뜨거운 땡볕에 세워놓았던 차량에서 교체하니라 세세하게 사진을 찍지는 못했네요. 열어서 위쪽 보면 보이셔요^^



그런 다음 위에 보이는 길다란 녀석을 살짝 빼서 분리하게 되면..



에어콘필터가 보이실겁니다. 그런 다음 장착되어 있는 필터를 빼면서 화살표를 잘 기억한 후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다음 조립과정은 처음 해왔던 역순으로 하면 되구요.



더러워진 에어콘필터입니다. 교체하고 나니 에어콘을 가동했을때에 쾌쾌한 냄새가 사라졌네요. 왠지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이런 에어콘필터를 서비스센터에 가서 교체할 경우 나름의(?) 비용이 청구되나 직접 자가로 교체할 경우 비용은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위에 교체한 필터 천원도 안하더라구요 ㅎㅎ 그렇다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게 아니니... 한3분쯤이면 될듯합니다. 자가로 에어콘필터 교체 솝쉽게 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