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사진을 즐기는 또다른 재미, 특수효과[D5200 특수효과]


사진을 즐기는 또다른 재미! 특수효과를 사용해서 재미나면서 독특하고 느낌 있는 사진을 찍어보시는건 어떤가요?!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에는 편리한 기능과 재미난 요소들이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니콘의 신제품 D5200에 있는 특수효과들을 이용하여 재미난 사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니콘 D5200촬영, 리사이징외에 수정X, 단 아래의 D5200바디 사진 제외 ◈



니콘 D5200에는 총7가지의 특수효과가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드 다이어을 'EFFECTS'로 돌리고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에 선택하는 방법은 커맨드 다이얼을 통해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 되어진 옵션은 카메라의 모니터에 나오게 되며 커맨드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원하시는 옵션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사진들은 옵션의 선택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쉽게 전후로 나뉘어 올려지며 영상의 경우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삼각대를 이용해서 했으면 더 좋았으나 여건상...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정 색상만 살리기 


선택되어진 색상만 남기고 그 이외의 색상은 흑백으로 촬영되는 모드입니다. 색상은 라이브뷰를 통해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의 색상들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겁니다. 








* 특정 색상만 살리기 영상




『 실루엣 』


다음은 실루엣 특수효과입니다. 실루엣은 밝은 배경을 뒤로 하고 있는 실루엣 피사체 촬영에 적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 실루엣 영상



『 컬러 스케치 』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특수효과였던 컬러 스케치 모드입니다. 컬러 스케치 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카메라는 윤곽을 감지하고 색칠을 하게 되며 영상으로 저장할때에는 슬라이드쇼처럼 재생되게 됩니다. 



* 컬러 스케치 영상



『 하이키 』


하이키는 빛으로 가득한 상황에서 밝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밝은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촬영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 하이키 영상



『 로우키 』


로우키 특수효과모드입니다. 로우키는 눈에 띄는 하이라이트가 있는 어두운 상황에서 어둡고 더욱 검은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때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보다는 더욱 어두운 이미지가 있을때에 부각되는 효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바디를 분위기 있게 찍고 싶을때에 로우키 모드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 로우키 영상



『 나이트 비전 』


어두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특수효과입니다. 어두운 상황에서는 셔터속도가 확보가 안되기 때문에 ISO를 높게 설정하거나 삼각대를 이용하지 않으면 사진이 흔들리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드 하나만으로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상황, 높은 ISO감도에서 모노크롬 화상을 기록하게 될 때에 사용하는 효과입니다. 



* 나이트 비전 영상



『 미니어처 효과 』


마지막으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미니어처처럼 보이게 하는 재미난 기능, 미니어처 효과입니다. 산이나 빌딩같이 높은곳에서 촬영하게 되면 독특한 사진을 만들수가 있겠습니다.




* 미니어처 영상



이상으로 니콘D5200의 7가지 특수효과를 이용하여 평소와는 다른 느낌의 사진들을 만들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평소에 이러한 기능들을 숙지해놓고 필요한 상황에서 촬영한다면 사진을 즐기는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평소에 보지 않았던 여러분의 카메라 메뉴얼을 다시 한번 보시는건 어떠세요? 그동안 몰랐던 자신의 카메라 기능을 알수도 있을것입니다^^


“상기 포스트는 니콘이미징코리아(주)에서 운영하는 Nikon D5200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