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여행

포항에서가볼만한곳 포항함체험관

포항에서가볼만한곳포항에서가볼만한곳 - 포항함체험관


포항시 기자단으로 활동을 하다보니 포항을 종종 가곤 하는데 포항에서가볼만한곳들이 꽤나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곳도 이와 같이 포항으로 여행을 가게 되면 가볼만한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 있는 동빈 큰다리 옆에는 포항함체험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1984년 취역해 2009년 퇴역한 포항함을 일반인들이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바다위에 그대로 떠 있는 포항함체험관은 지난 2010년 6월12일 개관을 하였으며 이곳에서우리 해군의 주력 1200톤급 초계함인 포항함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초계함은 적의 습격에 대비하여 경계하는 함선으로써 지난 2010년 서해 백령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천안함과 동일한 제원입니다.



이러한 초계함인 포항함은 한진중공업의 전신인 대한조선공사에서 국내 기술로 건조가 되었으며 30년 가까이 우리의 해역을 굳건히 지켰습니다.




76미리 자동함포, 어뢰, 대함미사일, 자동화된 사격체계와 홍보관, 안보관, 함장실, 전투정보실, 통신실등을 이곳 포항함체험관에서 관람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갑판 위에는 UDT 해군 특수전여단 출신으로 천안함 침몰사건때에 안타깝게 희생되셨던 故한주호 준위의 동상도 만나보실수가 있습니다. 



우리 한반도의 해역을 굳건히 지켜온 포항함을 만나볼 수 있는 포항함 체험관. 포항에서가볼만한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