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항공사진

고프로 사진 캡쳐 그리고 고프로4 루머

새해가 밝았고 조만간 고프로4가 나올듯 합니다. 루머에 따르면 고프로4는 4k 30fps 에 손떨림 방지등의 기술들이 추가가 된다는데.. 고프로3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그리 크게 변하지 않았음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하여튼 고프로4는 조만간 소식이 들리는데로 다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고프로3 블랙. 현재 가장 최근 버전이라 할 수 있는 고프로3+ 의 이전 버전이죠. 3+ 에서 많은 변화가 없었기에 고프로3 블랙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프로에는 재미난 기능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제가 하나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고프로 영상 저장과 함께 동시에 기능 수행을 할 수 있는 고프로 캡쳐 사진들입니다.



사용법은 capture settings 에서 simultaneous video and photo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이런 메뉴가 보이지 않으신다구요? 그럴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프로의 동영상 화질 모드를 아래의 화질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지원하는 모드는 1080p 30fps, 1080p 24fps, 720p 60fps와 1440p 24pfs가 되겠습니다. 



이 중에서 영상 화질설정을 하고 기능을 활성화시키게 되면 고프로 동영상 저장과 함께 고프로 사진 캡쳐가 함께 시작되게 됩니다. 시간 설정은 5초, 10초, 30초, 60초의 사진을 캡쳐할 수 있게 됩니다. 뜻하지 않은 사진을 랜덤으로 즐길 수 있는 모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저로서는 굳이 이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생각보다 화질이 좋지 않았으며 오히려 영상을 재생할때에 캡쳐 하는 것이 화질이 더 좋았답니다. 머 이건 개인 마다의 취향으로 결정될 문제이니깐요. 한번쯤 이용해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올리는 사진들은 고프로에서 캡쳐된 사진들을 리사이즈만 하고 올리는 사진들입니다. 함께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