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폐셜/2017 일본여행(나고야,교토)

일본 고속버스 화장실도 있네

저희 일행은 나고야에 숙소가 있었지만 교토를 가보기 위하여 일본 고속버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와는 조금 달랐던점이 있기에 이에 느낀점을 써보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일본 고속버스에서 가장 놀라고 부러웠던점은 바로 좌석 가장 뒤쪽에 있는 화장실이었습니다. 우리는 프리미엄고속버스가 나왔다고는 하지만 아직 화장실을 갖추고 있지는 못하죠. 반면에 이곳은 있었답니다. 근데 갈때는 뒤쪽라인을 모두 써서 넓은 면적의 장실이 있었지만 반면에 돌아올때는 좌석2개를 만든거 같더군요. 거기는 무척이나 좁았습니다.... 버스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또 하나 달랐던점. 그건 바로 좌석 바로 옆에 있는 콘센트였습니다. 우리는 KTX에 보면 간간히 콘센트가 있는데요. 여긴 고속버스에도 있네요. 그리고 이것 때문에 일화도 있는데.... 돌아올때 제가 창문이었는데 옆에 앉은이는 일본인. 근데 제쪽에 있는 콘센트를 쓰려고 하더군요. 툭 튀어나와서 제 다리에 방해를 줄거 같은데 그런건 별로 신경쓰지 않나봅니다;







또 다르게 느꼈던점은 창문입니다. 창문이 위로 넓게 개방감이 있어서 풍경을 보는데 더욱 좋았었네요. 또하나.. 고속버스가 아니라 그냥 시내버스처럼 천천히 다닙니다.... 고속도로에서도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더군요.